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아카데미워치 (학술/대학)


배너

최문순 후보 등 표절 논문 제소 당해

6.4 지방선거 지자체장 후보들, 논문 표절 혐의로 각 학교에 제소 조치돼


29일 국내 유일 연구부정행위 전문 검증기관을 자처하는 연구진실성검증센터(센터장 황의원)가 최문순 후보 외 5인의 지자체장 후보 및 교육감 후보의 논문 표절 혐의를 각 학교 측에 공식 제소했다.

24일 연구진실검증센터가 각 지자체장 후보 및 교육감 후보의 논문 표절 혐의를 센터 공개게시판에 공개 고발하고, 25일 본지를 통해 관련 보도가 나가게 한 뒤 연이은 조치다.

연구진실성검증센터는 “이번에 논문 표절로 각 학교에 제소당한 이들이 다들 명백하게 연구윤리를 위반했기 때문에 학교 측의 은폐 기도가 없다면 표절 판정 자체는 다들 피할 수 없을 것”이라면서 “몇 년이 걸리건, 학교가 제대로 판정을 안한다면 교육부 제소를 통해서 끝까지 표절 판정을 받아내겠다”고 기염을 토했다.

연구진실성검증센터는 논문 대필 혐의까지 받고 있는 오거돈 부산시장 후보를 제외하고, 특히 최문순 강원도지사 후보가 자신의 논문 표절을 공개적으로 부정하고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연구진실성검증센터는 “최문순 후보 석사논문의 결론부는 총 9문장으로 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5문장이 바로 다른 이의 문장을 그대로 가져왔음에도 인용부호(“”)나 출처표시가 하나도 안돼있다“면서 ”논문의 핵심인 결론부를 표절한 것도 모자라서, 해당 결론부에 아예 각주 자체가 없음에도 ‘표절’이 아닌 ‘인용’을 한 것이라고 언론에 공표해 강원도 유권자를 속이고 있는 것은 심각한 문제다“고 지적했다.

연구진실성검증센터는 최문순 후보 측이 공직선거 후보자 신상과 관련해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공직선거법 제250조)를 위반했는지 검토해 6월 4일 이전에 영등포경찰서에 고발장을 제출할 방침이다.


 



관련 기사 :

[단독] 최문순 후보, 서울대 석사논문 표절

[단독] 이재정 교육감 후보 석·박사논문 표절

[단독] 인미협, 오거돈과 이성덕, 표절논문 대필 사기죄로 고발

[단독] 오거돈 후보, 표절논문으로 박사학위?!

[단독]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후보 자기표절 혐의

[단독]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 논문 표절 밝혀져

[단독] 권선택 대전시장 후보, 박사논문 표절

[단독] 김부겸 대구시장 후보, 석사논문 표절
 


연구진실성검증센터 트위터 : http://www.twitter.com/c4integrity

연구진실성검증센터 블로그 : http://center4integrity.blogspot.kr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