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청와대는 어버이연합에 대해 위안부 합의 지지 시위를 요청했다는 시사저널의 보도의혹제기에 대해 정정보도를 청구했다.

청와대 H 행정관은 "피신청인(시사저널)은 신청인(청와대)이 어버이연합에 한일위안부 합의안 지지 집회를 지시했고, 어버이연합은 지지집회를 거부했으며, 집회를 열어달라는 요구를 안 받아주자 청와대가 어버이연합을 공격하는 것 같다는 내용으로 보도하였으나 이는 사실과 다르다"고 명시했다.

이어 "신청인은 어버이연합에 한일위안부 합의안 지지 집회를 지시한 바 없고, 지시한 바가 없기 때문에 당연히 어버이연합에 어떤 조치도 한 적이 없으며, 오히려 반대로 어버이연합은 2016.1.6. 주일대사관 앞 소녀상 근처에서 한일위안부 협상 타결을 환영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것만으로도 시사저널의 보도가 허위사실에 기초하였음을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청와대는 "어버이연합이 집회 지시를 거부하여 청와대가 어버이연합을 공격하는 것 같다고 하였는데, 청와대가 어버이연합을 어떻게 공격했다는 것인지 아무런 실증적 내용도 없다"며 "피신청인은 신청인이 어버이연합에 한일위안부 합의안 지지 집회를 했고, 어버이연합이 거부했고, 이에 청와대가 어버이연합을 공격하였다고 보도했으나 이는 전혀 사실과 다른 허위내용으로서 명백히 오보"라고 지적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