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자유통일강대국코리아 (역사/외교)


배너

자유총연맹 "국민의당, 불법 대북송금 박지원 비호는 자폭행위"

"''북한 무비판 탈피' 창당이념 기억한다면 박지원을 청문회 증인으로 세워야"

자유총연맹이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의 대북 불법송금을 비호하고 나선 국민의 당을 향해 "공동책임을 질 것이 아니라면 자폭행위를 중단하고 청문회 제안을 받아들이라"고 촉구했다.

자유총연맹은 6일 성명서를 통해 "국민의당은 북한에 대한 무비판적 입장에서 벗어나겠다며 탄생했다"고 상기하면서 "이런 안철수 의원과 국민의당이 왜 16년 전, 박지원 위원장이 국민 몰래 김정일 개인계좌로 넣어준 불법 송금을 비호하며, 함께 자폭을 하려고 하는가"고 지적했다. 

자유총연맹의 성명은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이 5일 기자회견을 통해 사드 배치에 반대하는 박지원 비대위원장의 대북 불법송금 이력을 언급하며 청문회 개최를 주장하자, 국민의당이 박 위원장을 적극 비호하고 나선 가운데 나왔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에서 박지원 비대위원장에 대해 "지난 대정부질문에서 제안한 ‘대북송금 청문회’를 즉각 개최하라"며 "드러난 것만 해도 4억 5천만불을 몰래 북에 보내 핵을 개발하게 해놓고, 날아오는 미사일을 요격하겠다는 사드배치는 반대해서 우리의 손발을 묶고, 우리 대통령이 선전포고를 했다고 떠드는 사람들을 더 이상 그대로 둘 순 없다"고 맹비난했다.

김 의원은 “훗날 통일이 되면 깜짝 놀랄 일이 벌어질 수도 있다"며 "월남(베트남) 대통령 선거에서 차점으로 낙선한 쭝딘쥬, 빌리 브란트 서독 총리의 보좌관 귄터 기욤이 모두 간첩으로 밝혀졌다. 역사에서 배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자유총연맹은 김 의원의 주장에 대해 "지극히 상식적인 지적"이라며 "박지원 비대위원장이 소속된 국민의당은 성명서를 통해 박위원장의 불법송금에 대해서는 일체의 해명도 없이 오히려 김의원을 향해 비난을 퍼부으며 매카시즘을 언급하는 등 동문서답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자유총연맹은 "박지원 비대위원장이 4억 5천만불을 현찰을 김정일에 송금한 건 2000년도이고, 국민의당이 창당한 것은 2016년도"라며 "국민의당의 창당 주역이자 대선후보인 안철수 의원은 ‘안보는 보수, 경제는 진보’를 표방해왔다"는 사실을 상기시켰다. 

이어 "안철수 의원은 새정치민주연합을 탈당 국민의당을 창당하기 직전 새정치민주연합의 개혁을 요구하며 북한에 대해 무조건적으로 온정적이고 무비판적인 입장과 통진당과의 대선 연대를 큰 실책으로 꼽았다"며 "이런 안철수 의원과 국민의당이 왜 16년 전, 박지원 위원장이 국민 몰래 김정일 개인계좌로 넣어준 불법 송금을 비호하며, 함께 자폭을 하려고 하는가"고 상식적인 대응을 주문했다.

자유총연맹은 "북한에 대한 무비판적 입장에서 벗어나고, 운동권 문화를 탈피하겠다는 안철수 의원과 국민의당이라면, 오히려 김진태 의원의 대북송금 청문회 제안을 받아들여, 북한 핵개발의 주범이 된 박지원 위원장을 증인으로 세워 국가적 중대 의혹을 풀어주어야 할 것이다"고 주장했다. 

자유총연맹은 또한 "국민의당이 상식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고, 박지원 위원장의 16년 전 실정을 비호하겠다면, 안철수 의원이 운동권 정당이라 비판하며 뛰쳐나온 새정치민주연합과 지금의 더민주는커녕 현역 국회의원이 내란음모죄로 수감된 통합진보당의 전철을 밟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앞서 김경재 자유총연맹 총재는 3일 TV조선 '박종진의 라이브쇼'에 출연해 박지원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을 향해 “4억 5천만불이란 현찰을 김정일 개인계좌에 넣어줘, 핵개발에 기여한 인물이, 이를 방어하는 사드배치까지 반대하는 것은 명백히 김정은 대변인으로 밖에 볼 수 없다”고 비판했다. 

특히, 김 총재는 “햇볕정책의 상황을 국민들이 알 권리가 있다”며, “김영삼 정부 이래, 북한 지원액 1조 5천억원, 다 지원 항목이 있다. 박지원이 준 4억 5천만불 용처가 없고, 김정일 개인계좌에 현찰로 갔다”고 지적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