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자유통일강대국코리아 (역사/외교)


배너

애국 시민단체 "박지원 여적죄로 고발하겠다" 강력대응 예고

박지원 "내가 간첩이면 신고하라" 비아냥이 시민단체 강력행동 촉발

복수의 애국 시민단체가 북한 김정일 개인계좌에 현금 45천만 달러를 불법송금한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을 여적죄로 신고할 것이라고 6일 밝혔다.

 

박 비대위원장이 대북송금 청문회에 응하지 않으면서 "내가 간첩이면 신고하라"고 적반하장식으로 나오자, 애국 시민단체들이 본격적으로 실력행사에 나서는 모양새다. 여적죄는 적국과 합세해 대한민국에 항적(抗敵)한 죄를 말한다. 죄가 밝혀지면 사형만이 법정형으로 규정돼 있을 정도로 형법상 가장 무거운 죄다.


  

한 애국시민단체 관계자는 "박지원 의원을 여적죄로 고발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며 "북한이 핵무기 개발 초기 한창 돈이 필요할때 박 의원이 직접 김정일의 개인 계좌로 현찰 45천만 달러를 송금한 것은 특검으로 밝혀진 사실"이라고 강조했다. 관계자는 "만약 박 위원이 송금 당시 김정일의 핵개발 사실을 알고도 45천만 달러를 보냈다면 여적죄로 사형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최근 자유총연맹과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이 연일 불법 대북송금 문제를 제기하면서, 애국 진영을 중심으로 대북송금의 진실에 대해 청문회를 개최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비등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김 의원은 성명서와 국회 기자회견을 통해 "박지원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의 국군의 날 기념사를 두고 북에 선전포고라고 비판한 데에 "선전포고는 적국에 대고 하는 거지 자국 대통령을 '까기' 위해 쓸 말이 아니다""대통령의 기념사를 선전포고라고 느꼈다면 그분들의 뇌 주파수는 북한 당국에 맞춰져 있다고 봐야한다"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훗날 통일이 되면 깜짝 놀랄 일이 벌어질 수도 있다"면서 "베트남(월남) 대통령 선거에서 차점으로 낙선한 쭝딘쥬, 빌리 브란트 서독 총리의 보좌관 귄터 기욤이 모두 간첩으로 밝혀졌다. 역사에서 배워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본 의원이 지난 대정부질문에서 제안한 대북송금 청문회를 즉각 개최하라""드러난 것만 해도 45천만 달러를 몰래 북에 보내 핵을 개발하게 해 놓고, 날아오는 미사일을 요격하겠다는 사드배치는 반대해서 우리의 손발을 묶고, 우리 대통령이 선전포고를 했다고 떠드는 사람들을 더 이상 그대로 둘 순 없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의 발언에 발끈한 박지원 의원은 6일 페이스북을 통해 "제가 간첩이라면 정부가 잡아가야지 그리고 신고해서 포상금 받지"라며 "이런 무능한 정부와 신고도 못하는 꼴통보수 졸장부가 있냐"고 비야냥댔다. 박 의원의 반응에 대해 김 의원은 다시 "간첩이라고 지칭하지도 않았는데 도둑이 제발 저린 모양"이라고 응수했다.

 

국민의당과 더불어민주당도 박지원 감싸기에 가세했다. 국민의당 원내부대표인 이동섭 최경환 의원은 당 원내정책회의에서 김 의원을 겨냥해 대한민국 민주정당의 대표를 간첩으로 몰며 대통령에게 아첨을 일삼고 민주주의를 말살하는 태도가 참으로 참담하고 섬뜩하다"고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도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견해차가 있다고 공당 대표를 이중간첩에 비유하는 건 심각한 문제"라며 "논란이 되자 간첩이라고 말한 적 없다고 해당 의원(김 의원)이 발뺌했지만 차후에 이중간첩으로 드러날 수 있다는 협박성 경고가 있다"고 지적했다.

 

정치권 공방이 심화되는 사이, 재야에선 강경대응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5일 나라사랑어머니연합(대표 권명호)은 국회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북한 핵개발의 책임소재를 가리는 청문회를 개최할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좌파정권 10년간 퍼다 준 천문학적인 돈이 핵으로 둔갑해 국민의 목숨을 위협하고 있다""햇볕정책의 주창자인 김대중 전 대통령은 이미 망자가 되어 책임을 질 수도 물을 수도 없는 처지이므로 박지원을 북핵 청문회 (증인) 1호로 채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