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미디어워치 호남본부 (객원코너)


배너

정우택 의원, 청년 창업 활성화 강연 행보'주목'

하반기 청년창업콘서트 21일 포항대학교 이어 24일 경상대학교 예정

 

 

 

정우택 의원의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강연행보가 주목된다.


정 의원은 올 상반기 전국 주요 대학에서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강연회를 가진데 이어  하반기에도 강연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실제로 정 의원은 지난 519일 용인시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청년창업, 지역경제의 뿌리가 되다는 주제로 한 청년창업 토크콘서트를 가진데 이어 526일, 금오공과대학교, 6월 2일 제주 한라대학교를 돌며 잇단 강연행사를 가졌다 .

 

지난 1021일에도 경북 포항시 포항대학교 평보관에서청년창업, 지역경제의 뿌리가 되다는 주제로 ()더좋은나라전략연구소, ()한국창업보육협회, 포항대학교와 함께성공한 창업가와 함께 하는 청년창업 토크콘서트를 주최했다.

 

정우택 의원은 이날청년취업난을 해소하고 경기불황을 타개, 궁극적으로 국가 혁신을 이끌어 낼 하나의 대안은 청년창업이라며청년창업에 있어서의 문제점과 과제를 파악하기 위해 직접 학생들과 얼굴을 맞대고 목소리를 듣겠다고 밝혔다.

 

날 콘서트에서는 우수기업 모노마인드 성정훈 대표, 우수 창업동아리 상희 성 대표 등 성공한 청년창업가의 생생한 경험·사례담과 강연을 듣는다. 이어지는 크콘서트에서는 이기석 한국창업보육협회 부회장, 김경숙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부장, 박희광 1인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 본부장과 함께 대안을 모색했다.

 

우택 의원은 강연에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창업은 이 땅의 정치인들에게 부여된 가장 시급하고도 중요한 책무다저의 발걸음이 창조적인 청년창업 환경을 조성하고 청년 창업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하나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어디든 청년들을 만나러 뛰어 갈 것이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이번 포항대학교에 이어 오는 24일 오후에는 경상남도 진주시 경상대학교에서 청년 창업 토크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후에도 전국 각지를 돌며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