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자유통일강대국코리아 (역사/외교)


배너

하태경, "사드배치 반대 인물 거국내각 총리 안 돼!"

햇볕정책 추종자로 변신한 손학규부터 결격사유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이 거국내각 총리의 조건으로 사드를 반대한 사람은 안 된다고 규정했다.

하의원은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거국중립내각은 여야가 장관 자리 나눠 먹는 것이 되어선 안됩니다. 대통령의 대국민신뢰가 붕괴한 조건에서 총리 중심으로 국정을 안정화시키는 것이 되어야 합니다”라며, “ 즉 총리 중심의 거국중립내각입니다. 여야가 장관 자리를 나눠 먹는 것이 아니라 총리에 힘을 실어줘 총리가 내각 구성을 주도하는 것입니다”라고 설명했다.



하의원은 “때문에 다른 문제는 몰라도 총리는 적어도 안보관은 확실해야 합니다. 사드를 반대했던 사람은 총리 자격이 없습니다”라고 정리했다.
 
사드배치 반대 등 안보가 불확실한 인물을 총리 후보에서 배제한다면, 야권에서 이를 충족할 인물은 거의 없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정현 지도부가 박대통령에 추천한 인물로 알려진 손학규 전 의원 역시, 한나라당에서 민주당에 넘어간 이후, 햇볕정책 추종자로 변신했다.
 
신한국당 대변인 시절 손 전 대표는 김대중 당시 평민당 총재를 향해 “김 총재가 간첩 서경원으로부터 김일성의 돈을 받은 사실과 김 총재의 전력시비, 국민회의 구성원 개개인에 대한 사상적 배경에 대해 적나라하게 지적할 수밖에 없다”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사상 검증을 주장했다. 또한 "북핵문제를 평화적으로만 해결 하겠다는 건 어리석은 짓"'김대중은 5.18을 정치적으로 이용 말라'' 5.18 특별법은 반드시 제정될 필요는 없다?'는 극언까지 퍼부었다.
 
그러다 한나라당을 탈당한 이후인 2007년 5월9일 방북 인터뷰에서는 “햇볕정책은 한나라당이 집권해도 폐기할게 아니라 계승, 발전시켜야 할 대상”라고 말을 바꿨고 문화일보와의 인터뷰에선 “설사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이 우리가 보내 준 쌀을 정권 유지에 쓰더라도, 정부는 ‘그래도 부스러기라도 일반 주민들에게 가면 좋지’ 하면서 쌀 지원을 해야죠. 쌀 자체로 무기를 만들 수 있는 건 아니잖아요”라고 발언하기도 했다.
 
이렇게 자신의 정치적 입지에 따라 발언이 바뀌는 인물에게 북한 김정은의 핵도발, 사드배치 등 안보위협을 해쳐나갈 것을 기대할 수 있겠냐는 것이다.
 
사드배치를 찬성하는 것으로 알려진 김종인 전 민주당 대표의 경우는, 뿌리가 전두환 정권 국보위, 민정당, 민자당, 새누리당 박근혜 대표 비대위원이란 점에서, 거국내각의 취지에 전혀 맞지 않는다. 김종인 전 대표가 총리로 부임하면, 자신의 친정으로 돌아오는 격이다.
 
만약 하태경 의원의 주장대로, 사드배치 등 안보가 확실한 인물을 자격조건으로 내세운다면, 야권과 연정을 하겠다는 거국내각의 취지가 완전히 사라지는 격이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