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관훈클럽, "JTBC 태블릿PC 보도가 대통령 탄핵 이끌었다" 격찬

관훈클럽, JTBC 에 관훈언론상 수여하며 태블릿PC 가 촛불시위 낳았고 대통령 탄핵 이끌었다고 예찬

중견 언론인 모임인 관훈클럽이 JTBC 측에 관훈언론상을 수여하면서 태블릿PC 보도가 탄핵을 이끌어낸 것이라고 격찬해 논란이 예상된다.


26일 관훈클럽은 '제34회 관훈언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JTBC 의 태블릿PC 보도는 '권력 감시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관훈클럽은 " JTBC 가 최 씨 등의 국정농단 실체를 밝히고, 사상 최대 규모의 촛불집회를 낳았으며,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안 가결까지 이끌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하지만 관훈클럽의 JTBC 태블릿PC 보도에 대한 이와 같은 입장은 해당 보도를 한 JTBC 측의 입장은 물론, 탄핵소추안의 내용과도 배치되는 것이다.


박 대통령 탄핵이 가결된 12월 9일, JTBC 측은 ‘뉴스룸’ 앵커브리핑에서 손석희 사장의 입을 빌려 "어쩌면 태블릿PC는 필요없었는지도 모른다.  대통령 탄핵의 시작은 세월호 참사였을 것이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현재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에서 태블릿PC 는 아예 증거목록에서조차 배제되어 있다. 태블릿PC 는 현재 최순실 씨 기소와 관계되어서도 증거목록에서 빠진 것으로 확인됐다.


결국, JTBC 의 태블릿PC 가 대통령 탄핵의 법리나 논리와는 전혀 무관하지만, 대통령 탄핵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정치적 스모킹건'이라는 점을 한국의 대표 언론단체 중 하나인 관훈클럽이 공식적으로 인정해버린 셈이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