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미디어워치 호남본부 (객원코너)


배너

[대한체육회장 부정선거⑪] 모 후보,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상대 당선무효 소송중"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출마자격과 선거인 명부 작성 경위 등 놓고 법정공방 예고


지난해 10월 5일 치러진 통합대한체육회장 선거에 출마했다 낙선한 모 후보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당선자를 상대로 당선무효소송을 진행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 후보는 2일 오후 본보와 만나 이같은 사실을 밝히고 지난해 11월 29일 전문 변호사를 통해 당선무효와 선거무효 소송, 직무정지 가처분 등 관련 소송을 제기한 사실과 최근까지 준비서면과 답변서 등이 오간 사실을 전했다.


지난해 10월 치러진 통합대한체육회장 선거는 이기흥 당선자 외 전병관, 이애리사, 장호성, 장정수 후보 등 총 5명의 후보가 출마해 이기흥 현 회장이 당선됐다.


하지만 수영연맹 회장 출신의 이기흥 후보의 출마자격과 당시 선거에 참여한 총 1405명의 선거인 명부 작성경위를  놓고 부정선거 논란이 불거졌다.  


특히 이 후보의 지난해 3월 수영연맹 회장 사임시기와 여부를 놓고 해임으로 간주된다면 당초부터 대한체육회장 정관에 규정된 회장 출마자격이 없다는 지적이 제기돼 부정선거 시비가 전면적으로 확산됐다.


그 과정에서  4명의 선거인들이 이기흥 당선자를 상대로 대한체육회장 당선무효와 직무정지 가처분 소송 등을 진행하다 지난해 11월 11일 직무정지가처분 심문기일을 불과 이틀 앞두고 4명의 원고들이 소취하를 하는 등으로 인해 소송진행이 중단된 상태였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