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미디어워치 (국내언론)


배너

MBC노동조합, “MBC에 대한 가짜뉴스 중단하라”

언론노조 대항하는 천막농성 10일차…회사 간부 태극기 철거 요구하기도

MBC노동조합(김세의 임정환 최대현 공동위원장)이 천막농성 10일차에 접어들며, 회사에 대한 비방을 목적으로 하는 이른 바, ‘가짜뉴스생산 및 유포를 엄중히 경고했다. MBC노동조합은 사내 전국언론노동조합 문화방송본부(민주노총 산하. 이하 1노조)가 주도했던 지난 2012년 최장기 파업 이 후, ‘정치파업성격의 쟁의행위 반대세력이 주축이 되어 구성된 MBC 3노조다.

 

MBC노동조합은 상암동 MBC본사 앞 광장에 차려진 1노조 천막농성 현장에 대해 비판적 관점을 보였다. 온라인에 유포된 1노조 조합원들의 MBC비방 동영상에 대해서도 가짜뉴스라며 맹비판했다. 최근, ‘안광한 MBC사장과 정윤회 씨의 비밀회동과 같은 뉴스도 가짜뉴스라는 것이 이들의 입장이다.



 



1노조에 대한 사내 비판적 견해를 이처럼 김세의 공동위원장이 이끄는 MBC노동조합이 천막농성으로 가시화하자, 1노조 측에서는 자신들의 집회공간이라는 이유로 공세를 가했다. MBC노동조합은 “MBC광장이 왜 자신들만의 공간인지 이해할 수 없다면서, 1노조의 이 같은 공세에 대해 “1노조를 비판하기 위한 천막을 옮기라는 유치한 모습이라 일축했다

 

MBC노동조합의 천막농성에 회사도 관심을 보였다. 하지만,  MBC노동조합 측이 천막 앞에 태극기를 세우자, 회사 고위 관계자는 태극기 집회를 의식한 듯 철거를 요구했다.

 

MBC노동조합은 “1노조에 비해 소수지만 회사와 MBC 구성원을 위해 소수노조의 목소리를 내는 데 주저하지 않을 것이라며 굳은 의지를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