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태블릿진상위, "심수미 업무방해죄로 고발, 여기자협회 수상 취소 요구"

고영태의 음모 드러나고, 태블릿PC 입수자는 김필준, 심수미 수상 이유없어

한국여기자협회는 지난해 1228JTBC 심수미 기자를 올해의 여기자상 수상자로 선정하면서 그 사유를 다음과 같이 밝혔다.

 

사상 초유 최순실 국정 농단 사태의 실체를 밝힌 JTBC의 태블릿PC 특종 보도를 주도했다고영태 전 더블루이사를 직접 만나 최순실씨가 제일 잘 하는 일이 (대통령연설문을 고치는 것이라는 단독보도를 이끌어냈고 JTBC 특별취재팀이 이후 결정적인 증거인 태블릿PC를 발견하는데 혁혁한 기여를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JTBC의 고영태 증언 및 태블릿PC 보도는 최순실 등 비선 세력의 국정농단을 자인하는 박근혜 대통령의 1차 대국민사과로 이어졌고 결국 대통령 탄핵안 국회 통과특검 수사로 이어지는 정국 분수령이 됐다


하지만 JTBC 측의 미디어워치 측의 고소장 내용에 따르면 태블릿PC를 발견한 건 김필준 기자이고, 그 과정에서 심수미 기자가 한 일이라곤 전혀 없다. 자신이 하지도 않은 일로 상을 받는데 심수미 기자가 묵인한 것에 대해, 태블릿PC조작진상규명위(공동대표 김경재, 집행위원 변희재, 김기수 변호사 등)에서는 업무방해죄로 고발할 계획이다.


또한 고영태 특종 인터뷰는 애초에 오보였고, 최근 김수현 녹취록의 결과 고영태는 선의의 제보자가 아닌, 국란을 초래할 엄청난 음모를 꾸며온 인물로 드러났다. 심 기자는 결국 이런 인물의 검증되지 않은 발언을 왜곡까지 해가며 보도한 것으로 한국여기자협회 여기자상 수상을 한 셈이다.

 

태블릿PC조작진상규명위는 한국여기자협회 채경옥 회장 등 간부 진 전원에게 이메일로 즉각 심수미 기자에 대한 시상을 취소하기 바란다는 공문을 보냈다.



관련기사 :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