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박한명, “대선출마 홍석현 역겨운 위선자”

대선 통한 권력 장악 의도 지적…탄핵성공 언론권력 감시 역설

홍석현 중앙일보·JTBC 회장 사임의사 표명에 따라 그 동안 로 회자되던 홍 회장 대선출마 여부에 관심이 쏠린 가운데, 언론인으로서의 홍 전 회장에 대한 비판이 제기됐다.

 

박한명 미디어펜 논설주간은 20일, '? 킹메이커?…대선출마설 홍석현 바로보기' 제하의 칼럼을 통해, 홍 전 회장의 중앙미디어그룹네트워크 사내메일 내용을 근거로, “대선에 어떤 방식으로든 뛰어들어 국가운영을 해보겠다는 야망을 드러낸 이상 씨는 국민의 집중적인 검증을 받아야 대상이다라 논했다. 그리고, 홍 전 회장의 언론관을 지적했다.

 

박한명 주간은 홍석현 전 회장이 메일을 통해 언급한 언론의 사명을 화두로 삼았다. 이어, JTBC태블릿PC조작 의혹을 벗지 못했고, 중앙일보는 최태민을 한국의 라스푸틴으로 만들어 박근혜 대통령을 음해했음에도 두 매체가 언론의 사명을 다 한 것인지 반문했다.

 

, “조작에 가까운 오보와 인신비방 기사를 쏟아내고도 당당한 것은 언론의 자세가 아니다라며, “대통령 탄핵사건에서 JTBC 중앙일보는 언론이 아니라 어떻게든 박근혜를 대통령 자리에서 끌어내리려 했던 선수였다고 두 매체의 보도행태를 비판했다.

 


이처럼 홍석현 회장이 책임지던 두 매체의 보도행태를 두고, 홍 전 회장이 언론의 사명을 언급한 데 대해 박한명 주간은 역겨운 위선이라 일갈했다.

 

특히, 두 매체가 반헌법적대통령 탄핵을 주도함과 동시에, 국론 분열에 앞장섰음에도 이에 대한 책임은 커녕, 오히려 국론통합을 강조한 홍 전 회장의 태도에 대해서는, “국민의 사람으로 심한 모욕감이 든다고 맹렬히 쏘아붙였다.

 

박한명 주간은 어찌됐든 홍석현이 중앙미디어그룹에서 나와 포럼을 만들겠다는 것은 대선출마든 다른 형태든 자신이 권력을 쥐겠다는 이라 해석했다.

 

그러면서, “홍석현이 밖에서 미디어 권력을 어떻게 리모트 컨트롤 할지, 탄핵주역 선수들은 어떻게 '플레이' 할지 지켜봐야 한다고 강조하며 탄핵성공으로 어깨에 힘이 잔뜩 들어간 언론권력이 어떻게 국민을 농락할지 감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