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변희재칼럼] 노무현 가족 640만달러 침묵하는 유승민 등 사기탄핵 세력들

문재인 집권 저지 연대하려면, 노무현 가족 특검, 대통령 예우박탈 공약해야

김진태, 홍준표, 이인제 등 자유한국당 대선후보들 간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만약 박대통령이 기업들로부터 자금을 모아 재단을 세웠다는 것을 뇌물죄로 보고, 탄핵을 인정한다면, 노무현 가족이 재임기간 받은 640만 달러부터 당장 국고에 회수해야 한다고 공통된 주장을 한다는 것이다.

 

2008년 검찰이 밝혀낸 노 전 대통령 일가의 뇌물 수수액은 다음과 같다.

 

- 노무현, 권양숙 : 100만 달러 (노무현 대통령이 먼저 요청)

- 노무현, 노건호 : 500만 달러 (노무현 대통령이 먼저 요청)

- 노무현, 노정연 : 40만 달러

 

특히 노대통령이 박연차 회장에 요청하여 받은 100만달러는 아예 현찰로 청와대로 반입되었고, 이를 당시 문재인 비서실장 직속의 정상문 총무비서관이 받아 전달하였다. 이 돈 중 38만 달러가 당시 미국에서 유학하던 아들 노건호와 딸 노정연에 송금되었다.


현재 박대통령은 개인적으로 10원 한 장 받은 바 없이, 공익재단에 모금을 했다는 이유, 최순실이라는 자신의 지인이 사익추구를 하는 것을 방조했다는 이유만으로 탄핵이 되었고, 구속영장까지 떨어진 상황이다. 그렇다면 아예 일가족이 노대통령 재임기간에 현찰로 받은 저 뇌물 문제는 어떻게 처리되어야 맞는 것인가. 그리고 당시 청와대를 총괄한 문재인 비서실장이, 박대통령 건으로 대한민국의 적폐해소를 청산하자며 대선 주자 1위를 달리고 있는 것은 어떻게 해석해야 맞는 것인가.

 

새누리당에서 박대통령을 탄핵하여 떨어져나간 바른정당의 유승민이 대선주자가 되었다. 말로는 문재인 정권 저지를 위해 뭐든지 다 하겠다고 떠든다. 그러나 바른정당의 멤버들 중 유승민, 김무성 포함, 모든 사안에 대해 입을 여는 하태경, 장제원, 이혜훈까지도 유독 노무현 가족의 640만불에 대해서는 입을 다문다.


당연히 제3지대 운운하는 김종인, 박지원, 안철수도 침묵이다. 이들과 정치적으로 연결되었다고 보기는 어려우나, 평소 부정부패 척결을 외치고, 실제 2015년 6월 국민행동본부의 행사에서 노무현 가족 뇌물 사건 재수사를 촉구했던 황장수 미래경영연구소장조차 입을 다문다. 왜 그럴까?

 

노무현 가족이 직접적으로 받은 뇌물 건이 이슈가 되면, 자연스럽게 10원 한 장 받은 바 없는 박대통령이 왜 탄핵당해야 하느냐는 반론이 제기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현재 대세론을 굳혀가는 문재인의 집권을 저지하는 가장 효과적인 공격은 530GP조작 의문사 등도 있지만, 역시 노무현 가족 뇌물 건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재인 집권 저지하겠다며, 이미 다 죽어나간 친박들 더 죽여야 한다 외치는 저들은, 노무현 가족 뇌물 문제에 대해서는 모르쇠로 일관한다. 즉 설사 문재인 대통령 시대가 열리더라도, 박대통령 사기 탄핵의 진실 은폐가 우선이란 것이다.

 

박대통령의 탄핵을 인정한다면, 이제 앞으로 모든 대통령들은 개인적으로 뇌물을 받는 것은커녕, 민간기업으로부터 재단 모금도 하지 말고, 중소기업의 민원도 처리해주지 않는 등, 완전 고립을 유지해야 한다. 박대통령 탄핵을 추진한 자들은 최소한 이에 대해서 앞으로의 실천방안부터 이야기해야 한다. 그 가장 좋은 사례가 노무현 가족의 뇌물에 대한 입장이다.

 

그러므로, 문재인 집권을 저지하겠다고 떠들어대는 자들이 연대를 하든 야합을 하려며 반드시 노무현 가족 뇌물 건에 대해 최소한 다음과 같은 입장을 공유해야 한다.

 

첫째, 이미 검찰 수사로 밝혀전 640만불의 돈은 곧바로 국가로 회수한다.

 

둘째, 대선 이후, 특검을 통해 노무현 가족 뇌물을 전면 재수사하고, 권양숙과, 노건호를 구속시켜야 한다.

 

셋째, 노무현에 대한 전직 대통령 예우를 박탈해야 한다.

 

이에 대해 유승민 등이 입을 열지 못한다면, 문재인 집권 저지도, 부정부패 해소도, 박대통령 탄핵에 대한 최소한의 진정성도 없다고 봐도 좋기 때문에, 연대나 야합의 대상이 아니라 척결의 대상으로 규정하는게 바른 판단이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