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김진태, 조원진의 도움요청에 "씁쓸하다"는 이상한 반응

변희재, "김진태 의원 잘못된 판단으로 배신자 누명쓸 수도" 조언

새누리당 조원진 후보 측이, 탈당 후 자신과 함께 하자는 조원진 후보의 제안에 김진태 의원이 “씁쓸하다”고 페이스북에 심경글을 올린데 대해서 논평을 발표했다.

 

김경혜 대변인은 “김진태 의원과 조원진 후보, 또한 새누리당의 모든 당원들은 지난 한겨울 태극기를 함께 들고 사기 탄핵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함께 싸워온 동지이자 전우이다”며, “오늘 김진태 의원은 조원진 후보를 만난 후 페이스북에 ‘조원진 후보가 나에게 탈당을 권유했다. 씁쓸하다’는 평을 내놓았다. 태극기 전우가 태극기 전우에게 함께 하자고 제안한 게 뭐가 씁쓸하단 말인가”라고 지적했다.

 

조원진 후보 측은 “3선의 조원진 후보는 재선의 김진태 의원의 경선 승리를 위해 현재의 새누리당 당원들과 함께 전국을 함께 다녔다. 김진태 의원 정치 도의적으로도 조원진 후보를 돕는 게 마땅하다”면서도, “우리 새누리당 당원들은 반듯한 김진태 의원의 인품을 너무나 잘 알기 때문에, 사적인 이익으로 배신했다 보지 않는다”고 부연했다.

 

그러나 “인명진이 문재인 대통령 만들기 위해 불량상품 홍준표를 억지로 내세운 잘못된 경선의 피해자 김진태 의원이, 경선불복 논리로, 홍준표에 충성을 다하고 있는 모습이야말로 보기 씁쓸하다”며, “잘못된 판단으로 김진태 의원이 의리의 아이콘에서 배신의 아이콘으로 낙인찍히는 상황도 씁쓸하다. 김진태 의원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한다” 논평을 마무리지었다.

 

조원진 선대위의 변희재 전략기획본부장도 미디어워치TV에서 “김진태 의원은 경선불복을 우려하나 본데, 정치적 도의상 조원진 후보를 돕는게 상식이고, 그렇지 않았을 때, 여의도 관계자들로부터 결과적으로 배신의 아이콘이 될 수 있다”며, “홍준표 후보에게 조원진 후보의 배심원 토론제 단일화 방안을 받아들일 것을 선언하고, 홍 후보가 이를 거부하면 즉각 선대위직을 사퇴하는게 김진태 의원이 사는 길”이라 조언했다.



 




[논평] 김진태 의원, 태극기 전우들과 함께 하자는 제안이 왜 씁쓸한가.

 

조원진 후보가 강원도 춘천 유세에서 인명진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당원권 정지를 불법적으로 바꿔 대법원 판결을 기다리고 있는 홍준표로 당 후보를 바꾼 것 아니냐이것은 잘못된 경선이기에 김진태가 굴복할 이유도 없다. 김진태는 탈당해라. 초심으로 돌아가 태극기 깃발 아래 조원진과 손을 잡고 가면 59일 분명히 승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진태 의원과 조원진 후보, 또한 새누리당의 모든 당원들은 지난 한겨울 태극기를 함께 들고 사기 탄핵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함께 싸워온 동지이자 전우이다.

 

오늘 김진태 의원은 조원진 후보를 만난 후 페이스북에 조원진 후보가 나에게 탈당을 권유했다. 씁쓸하다는 평을 내놓았다. 태극기 전우가 태극기 전우에게 함께 하자고 제안한 게 뭐가 씁쓸하단 말인가.

 

3선의 조원진 후보는 재선의 김진태 의원의 경선 승리를 위해 현재의 새누리당 당원들과 함께 전국을 함께 다녔다. 김진태 의원은 정치 도의적으로도 조원진 후보를 돕는 게 마땅하다.

 

우리 새누리당 당원들은 반듯한 김진태 의원의 인품을 너무나 잘 알기 때문에, 사적인 이익으로 배신했다 보지 않는다. 그러나 인명진이 문재인 대통령 만들기 위해 불량상품 홍준표를 억지로 내세운 잘못된 경선의 피해자 김진태 의원이, 경선불복 논리로, 홍준표에 충성을 다하고 있는 모습이야말로 보기 씁쓸하다.

 

잘못된 판단으로 김진태 의원이 의리의 아이콘에서 배신의 아이콘으로 낙인찍히는 상황도 씁쓸하다. 김진태 의원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한다.


2017년 4월 27일 조원진 선대위 김경혜 대변인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