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박대통령 무죄석방 태극기 집회 1만여명 인파 몰려들어!

조원진 대한애국당 창당 발기인 대회, 태극기 물결 부활 흐름

문재인 정권 들어 처음으로 박근혜 대통령 무죄석방 태극기 집회가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도로에서 열렸다.


8일, 대한민국 애국연합(회장 박종화)과 대한애국당창준위(조원진, 허평환 위원장)가 공동 주최하여 열린 태극기 집회에는 집회와 행진까지 1만여명 이상의 인파가 몰려, 태극기 집회의 부활을 알렸다.



 

박근혜 대통령이 탄핵에 이어 구속이 된 후, 문재인 정권이 출범하고 박대통령을 버리고 가자고 선동해온 홍준표가 자유한국당 당대표가 되기까지 탄핵무효 박대통령 석방을 위한 대규모 태극기 집회는 전무했다


특히 지난 겨울 태극기집회를 함께 해온 보수진영에선 박근혜 정권은 무능, 부패한 정권, 친박까지 탄핵시키겠다며 엄포한 홍준표 대표의 눈치를 보느라, 박대통령 구명 집회를 꺼렸다.

 

이번 집회에선 조원진 의원이 자유한국당은 이미 문재인 정권과의 투쟁 및 박대통령 구명을 포기했다. 우리가 책임지고 박대통령을 무죄석방시키겠다”, “그때까지 우리는 가시밭길을 걷자고 선언, 우레와 같은 박수를 받았다.

 

변희재 대표 역시 박대통령 구명은 박근혜 개인의 명예회복을 넘어, 한미동맹 수호, 헌정과 법치주의 회복이란 중차대한 대한민국의 가치가 깃든 일”, “태극기팔이들이 홍준표 눈치 보느라 박대통령을 버리더라도, 진실을 갈망하는 우리 당원들과 국민들이 함께 하여 태극기 물결로 대한민국을 뒤덮을 것이라 강조했다.

 




 

주최측은 7천여명이 참여하여 집회를 마치고, 을지로 국가인권위원회까지 행진을 했다. 그 과정에서 최소한 3천여명 이상의 군중이 합류하여, 결국 약 1.5킬로미터의 행진대오를 구성 국가인권위원회를 둘러쌌다.

 

주최 측은 박근혜 대통령 무죄석방을 위한 1천만명 서명운동에 돌입, 호소문을 국가인권위원회는 물론, 문재인 대통령, 트럼프 대통령, 시진핑 주석 등 국내외 정상들에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조원진 의원은 630분부터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창당 발기인대회를 개최했다. 600여석의 대회의실에 1천여명이 가득 찼고, 1천여명이 입장을 못해 밖에서 대기했다. 이 자리에서 보수신당창준위는 대한애국당이란 당명을 확정짓고, 5개 이상의 시도당을 창당한 뒤 8월 안에 중앙당 창당에 나서기로 결의했다.

 

이미 조원진 의원실에는 2만여명의 국민들이 당원 참여를 약속한 바 있어, 창당과 함께 대대적인 세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