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미디어워치 호남본부 (객원코너)


배너

포스코, 중소기업 인력양성·취업 지원 최고기업에 선정

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일학습병행제 분야 최우수등급 받아


포스코가 중소기업 임직원 교육을 지원하는 국내 최고의 기업에 선정됐다.


포스코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16년 국가인적자원개발 사업기관 평가에서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일학습병행제에서 각각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번 기관 평가는 컨소시엄에 참여한 150여개, 일학습병행제에 참여하고 있는 1000여개 기관이 제출한 성과보고서를 토대로 정부에서 인터뷰 및 현장심사를 통해 전담조직 전문성, 교육시설/장비, 협약기업 관리, 훈련실적 등을 공정하고 객관적인 기준으로 평가해 최우수 기관을 선정했다.


이번에 포스코는 중소기업에 특성화된 실습중심의 기술교육을 보다 원활히 제공하기 위해 포항 포스코인재창조원에 상생관을 건립하는 한편, 각종 교육시설과 장비를 신예화하고 협약 중소기업 니즈 기반의 맞춤형 교육지원, 컨소시엄 레터 발송, 교육담당자 워크숍 등 지속적인 소통과 더불어 일학습병행제 우수 운영사례 확산, 양적 확대성과 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포스코는 2005년 중소기업과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을 체결 한 후 2016년까지 11년간 최우수 등급을 획득해 선두기관으로서 위상을 공고히 했다.


그동안 포스코는 자체 교육 인프라 및 인재육성 노하우를 활용해 중소 협력기업에 리더십, 기술, 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100여개의 컨소시엄 교육 과정을 지원해 왔다.


특히, '16년은 포스코에서 전국 컨소시엄 교육인원의 30% 수준인 61,053명의 중소기업 임직원에게 교육을 실시해 명실상부한 중소기업 인력 양성소로서 역할을 다 했다.


뿐만 아니라, 포스코는 각기업에 맞는 실무형 인재로 신입사원을 조기육성 하기위해 2015년 7월에 일학습병행제를 도입하여 2016년 44개사 441명에게 체계적인 OJT를 지원했다. 2016년 고용노동부 주관 전국 일학습병행제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그 성과도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우수인력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외주파트너사 여건을 감안해 취업희망자를 사전 선발해 2개월간 인성 및 직무교육 후 취업에 연계하는 프로그램을 집중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포스코는 중소 협력기업에 지속적으로 맞춤형 교육을 지원해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에 앞장설 계획이다.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대기업 등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보유한 훈련기관이 상대적으로 교육환경이 부족한 중소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무상으로 임직원을 교육·훈련하고 정부(고용노동부)는 일부 교육 운영비를 지원하는 제도.


*일학습병행제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로 조기 양성하기 위해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학습근로자로 채용 후 장기간 체계적 교육을 제공하고, 교육훈련을 마친 자의 역량을 국가가 평가하여 자격을 인증하는 제도.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