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정당정책토론회 결국 무산 ... “변희재 무서워서 수천만원 혈세 날린 것”

더불어민주당이 북핵 문제, 탄핵 문제 모두에서 원죄를 갖고 있는 만큼 부담이 매우 컸으리라는 분석이

KBS·MBC 에서 27일 생중계가 예정됐던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이하 선거방송토론위)의 정당정책토론회가 전날 결국 무산됐다. 

이는 표면적으로 봤을 때는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이 양대 방송사 언론노조의 파업에 힘을 실어주려는데 따른 결과다. 

그러나 실제로는 주요 정당인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각각 북한의 핵폭탄과 미사일 문제,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 문제에 대한 책임 추궁에서 자유롭지 못한 이유가 이번 토론회 파행의 가장 큰 이유로 손꼽히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애초 당에서 내보낼 토론자조차 선정하지 않았다. 그리고 정의당과 새민중정당도 참여했던 토론회 설명행사에도 참여하지 않았다. 더불어민주당이 북핵 문제, 탄핵 문제 모두에서 원죄를 갖고 있는 만큼 부담이 매우 컸으리라는 분석이다. 

선거방송토론위는 토론회 설명행사 당시 대한애국당 변희재 정책위 의장의 참석 문제에 대해서 민감하게 반응하기도 했었다는 후문이다. 변 의장이 북핵 문제와 탄핵 문제의 최고 전문가로 손꼽히고 있는 만큼 각 정파 세력들도 역시 이번 토론회에 쏟아지는 국민적 관심에 부담스러웠을 수 있다.

실제로 좌파 매체인 한겨레는 토론회 파행 소식이 들리자마자 곧바로 변희재 의장의 동정부터 전하는 다소 생뚱맞은 기사를 내보내기도 했다.(관련기사 : 변희재의 무너진 ‘공중파 토론회’ 꿈)

선거방송토론위는 딜레마에 빠졌다. 정당법은 정당정책토론회를 의무적으로 1년에 두 번 개최토록 하고 있다.  선거방송토론위가 올해 남은 3개월 동안 정당정책토론회를 두 번 개최하지 않으면 정당법을 어기는 것이 된다. 하지만 방송사 섭외 문제 등 3개월 동안 정당정책토론회를 두 번 개최하는 것도 물리적으로 쉽지 않다.

본지 황의원 대표이사는 변희재 정책위 의장의 대리인으로 21일에 있었던 선거방송토론위의 토론회 설명 행사에 참여했었다. 황 대표는 “각 정당들이 결국 변희재 의장이 무서워서 수천만원 혈세를 날린 셈인데 선거방송토론위 차원에서 최소한 강력한 유감 표명은 있어야 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