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투고
후원안내 정기구독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변희재 “류여해, 고의로 충돌 유도한 뒤 우리당 공격”

“혼자 뛰어들어와, 집회 참여자와 충돌했는데, 이걸 애국당 지도부 사과를 요구한다? 정말 정치 더럽게 한다”

류여해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태극기 집회에서 해프닝성으로 일어난 사건과 관련, 당 차원의 사과를 대한애국당 측에 요구하고 나서 애국우파 시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21일 류여해 최고위원은 대한애국당 측이 주도하는 마로니에 태극기집회에 사전 고지없이 참가하여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이를 라이브로 중계했다. 

하지만 이날 류 위원의 갑작스런 등장에 집회참가자로 추정되는 몇몇 시민들은 류여해 최고위원을 둘러싸고 자유한국당과 홍준표 대표의 박근혜 대통령 탈당 권유에 대해 불쾌함을 강력히 표시했다. 

이 과정에서 감정이 격해진 한 참가자는 류여해 최고위원의 얼굴 쪽을 향해 들고 있던 태극기를 살짝 휘둘렀고 태극기에 맞은 류 위원은 ‘아’라는 짧은 비명을 질렀다.  



다음날인 22일 류여해 최고위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분이 태극기 뒤로 저를 내려쳤다. 얼굴을 살짝 맞자 또 딴 분이 태극기를 휘둘러서 절 때렸다. 대나무손잡이라 아팠다”며 “이는 애국당에서 반드시 사과해야한다”고 공식적인 사과를 요구했다. 

이어 “전장에서도 적의 사절은 건드리지 않는다. 조원진 대표는 당원을 대신하여 정식으로 사과하길 바란다”고 재차 강조했다. 

류 위원의 이와 같은 입장 표명에 변희재 대한애국당 정책위의장은 즉각 반박하고 나섰다. 변 의장은 “어제 집회는 애국당 당원 뿐 아니라 수많은 태극기 국민들이 참여, 류여해가 누구와 부딪혔고, 누구 태극기와 충돌했는지 파악이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변 회장은 이어 “류여해는 제 전화번호를 안다. 보수통합을 위해 집회에 방문하겠다고 연락했으면 저는 1차로, ‘박 대통령 쫓아낸 게 한국당인데 당신 당에서 쌰워야지 왜 남의 당 행사에 오느냐. 불미스런 일 생길 수 있다’고 말렸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래도 무조건 오겠다고 하면 당연히 질서요원을 붙였을 것”이라며 “이런 절차도 없이, 혼자 뛰어들어와, 집회 참여자와 충돌했는데, 이걸 애국당 지도부 사과를 요구한다? 정말 정치 더럽게 한다”고 류 위원을 비판했다. 

변희재 정책위의장은 “홍준표당 최고위원들에게 류여해가 사전에 연락과 조율도 없이 우리당 집회에 뛰어들어와 고의로 당원 및 국민과 충돌을 유도한 뒤, 우리당을 공격한 건 재발방지 약속을 요구하는 공문을 보내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