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투고
후원안내 정기구독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다시 봐도 뭉클한 순간들...국회 태극기집회 사진전

국회의원회관 제3로비서 무료전시회...박정희 대통령 비공개 사진들도 볼수 있어

뜨거웠던 지난 겨울의 태극기집회를 다시 한 번 느껴보고 싶다면 이번 주말, 국회를 찾아보면 어떨까. 그 동안 잘 알려지지 않은 박정희 대통령의 사진도 볼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기회다. 



대한애국당은 10일 국회의원회관 제3로비에서 ‘민족의영웅 박정희 대통령님 탄핵 100주년 사진전’과 ‘태극기집회 사진 콘테스트 사진전’을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12일 일요일까지 진행된다. 신분증을 지참하고 간단한 출입절차를 거치면 누구나 자유롭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박정희 대통령 사진전은 대한애국당이 주관하고 조원진 의원실(대한애국당 대표)이 주관했다. 박정희 대통령의 사진은 박근혜 대통령의 여동생인 박근령 육영재단 이사장의 도움으로 일반에 잘 알려지지 않은 사진들을 전시할 수 있었다. 

태극기집회 사진전은 대한애국당이 주관해 공모전을 개최, 수상작 중 일부를 전시하고 있다. 대한애국당은 온라인 공식카페를 통해 공모했으며, 이 중 8개 작품을 선정했다. 당선작은 여름과 겨울로 나눠 각 금은동상과 장려상을 향후 시삭상을 열어 수여할 예정이다. 당선작 이외에도 수준 높은 사진들을 전시작으로 선정,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하고 있다. 

전시작 중에는  탄핵기각이라는 마스크를 쓴 엄마가 아기에게 젖병을 물린 사진도 주목을 끈다. 대한민국의 미래 주인이 될 아기를 바라보는 엄마의 표정에는 슬픔과 결의가 교차한다. 

그 밖에 해질녘 긴 그림자를 남기며 행진하는 태극기부대의 뒷모습, 눈보라가 휘몰아치는 시청앞 광장을 가득 메운 태극기부대, 폭우에도 비옷을 입고 구호를 외치는 애국 여성의 모습 등 다양한 주제의 사진들이 보는이의 가슴을 뭉클하게 한다.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