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애국당 박일호, "조원진 조사없이 변희재 징계절차 돌입" 분란 확산

변희재, "윤리위 결정 무의미, 윤리위원 전원 민형사 소송할 것"

대한애국당 박일호 윤리위원장이 징계대상자인 조원진 대표에 대한 조사도 없이 무작정 변희재 본지 대표(선출직 최다득표 최고위원, 전 정책위의장) 징계절차에 돌입하여 파문이 확산될 전망이다.

 

대한애국당 윤리위원장 박일호는 미디어워치와의 통화에서 조원진 대표 조사는 안했다는 입장을 밝혔다.

 

윤리위 박일호·인지연 등이 변희재 대표의 수차례의 요구 결과 내놓은 징계사유는, 변 대표가 조원진 대표의 '임을 위한 행진곡' 관련 거짓변명과 자신의 최고위원직과 서울시당위원장직을 허만기 최고위원이 나서 사기와 기망에 의해 강탈한 것을 비판하며 징계요청한 건이다. 

 

이 두 건으로 변 대표를 징계하려면 조 대표에 대한 조사가 우선이다. 그러나 박일호 위원장은 조 대표 조사없이 일을 진행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이다.

 

변 대표 측은 설사 두 건으로 징계를 하고자 해도, 조 대표가 '임을 위한 행진곡'을 여의도 인근에서 야밤에 수십명을 당원들과 합창한 것은, 머니투데이 기사로 입증이 되었고, 최고위원직 사기와 기망에 의해 강탈한 건은 강용석 변호사를 선임 법원에 무효소송을 낸 바 있다.

 

 

윤리위에서는 서면으로 소명할 수 있도록, 해 놓았지만, 대체 변 대표의 조 대표 비판에 무슨 문제가 있다는 건지 아무런 설명이 없어, 소명 서문을 작성조차 하지 못하고 있다.

 

변 대표는 저런 윤리위의 결정은 아무런 의미도 없는 것, 윤리위에서 징계가 발표나자마자, 무효소송은 물론, 박일호, 인지연 등 윤리위원 전원 민형사 소송을 하겠다는 입장이다.



<박일호 대한애국당 윤리위원장 일문일답(이우희 기자 질의)

 

- 각종 의혹 조원진 의원이 최종 결정권자인데, 윤리위가 조원진 대표에 대한 조사는 진행했나요?

"윤리위에서 조원진 대표는 조사를 안했습니다."

 

- 당사자를 다 조사를 해야 누구 말이 맞는가 확인할 수 있는 것 아닌가요?

"절차는 윤리위원회에 모여서 회의할때에 의논해서, 어떤 조사를 할 건지 안할 건지는 윤리위에서 결정하는 것입니다. 윤리위에서 아직 그런 결정은 안했습니다."

 

- 그런 결정을 안했다는 거죠?

"아직까지 논의한 바가 없습니다"

 

- 결제 체계상, 정미홍 대표의 인테리어 건 등 모든 사안의 최종 결재자는 조 대표님 아닌가요. 권력 관계로 조사를 못하는 것인지..

"정해진 바가 없다고 했잖아요. 정미홍 대표는 탈당을 하고, 윤리위 와서 자기 할 말을 했고. 탈당을 했으므로 당원이 아니므로 당이 어떤 처분을 할 수 가 없는 부분. 변대표는 소명할게 있으면 하라, 그런 뜻입니다."

 

- 동영상 보내 주신 것은 봤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게 문제인지 알려주셔야 하는게 아닌가요?

"그러면 어떤 부분을 어떻게 제기를 해달라고 요청을 하세요."

 

- 서면으로요?

"."

 

- 그럼 월요일 소명일정이 연기가 됩니까?

"윤리위 회의 진행 사항은 누구에게 얘기할 수 없어요. 일단 소명을 할 수 있는데 까지는 하세요. 서면이든지 나오든지."

 

- 직업이 무엇인지 여쭤봐도 될까요?

"대답할 의무가 없는데요."

 

- 당원들이 궁금해하고, 공당의 공직을 맡고 계신데요. 대답이 의무는 아니지만, 정중한 질문에도 전직이 무엇이다 말씀을 안해주시면, 사람들의 의혹이 더 커질 수도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얘기할 의무는 없는데 협조차원에서 얘기하면은, 한국기독교 장로회 재판국원을 3년 했고, 한국기독교 장로회 경남노회장, 부노회장을 했고, 남신도회 회장도 했고 그래요."

 

- 제가 여쭤본 것은 직업을 여쭤봤는데요.

"다른 직업은 없고요, 교회 장로로서 교회의 일들을 했고, 직업 자체는 없어요. 기관 단체의 회장도 몇군데 했고 그렇습니다."

 

- 대한애국당 참가 계기는.

"태극기 들고 다니다가 인연이 돼서, 새누리당에도 입당을 했고.."

 

- 새누리당 탈당계는 내셨죠?

"당연히 냈지. 새누리당에서도 변대표가 정책위의장이었고 내가 위원이었어요. 회의는 자주 안했지만. 처음부터 참여 했어요."

 

- 참, 새누리에서도 우리가 사당화 비판하면서 나온 건데, 윤리위의 조사 대상이라는 게 성역이 없어야 하는 것 아닙니까.

"성역이 없어야 하는게 맞는데, 그 부분은 윤리위에서 결정 할 수 있는 내용이니까, 내가 이야기할 의무는 없다는 거죠."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