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PD수첩 ‘국정원과 가짜보수편’… 변희재 “태블릿 조작의 '태'자도 못꺼냈다"

MBC 앞 집회 현수막 제목… "쫄보 MBC PD수첩에 '진짜', '가짜보수'를 알려주마"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고문이 ‘PD수첩’이 지난 16일 방송한 ‘국정원과 가짜보수’ 편과 관련, 언론중재위원회와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심의를 신청하겠다고 밝혔다.


변 대표는 PD수첩이 해당 방송을 내보낸 이후 ‘미디어워치 독자모임’ 카페를 통해 “박원순 아들 병역 문제 관련, 결국 마치 국정원이 저를 논객으로 동원한 양 짜집기 했는데, MBC 사무실에서 제가 ‘박원순은 서울시장 (선거) 나오기 한참 전부터 내가 잡아왔는데 무슨 블랙리스트냐’고 반론한 영상이 있다”며 “이것 안 내보낸 것은 곧바로 언론중재위, 방통심의위에 (심의 신청을) 넣는다”고 전했다. 

변 대표고문은 “이건, 방통심의위 경징계, 언론중재위 반론보도까지 가능해 보이고,  언론중재위에서 조정이 안되면 민형사 고소하겠다"는 입장이다.

‘PD수첩’은 이날 방송에서 국정원과 우파단체의 유착 관계에 대해 의혹을 제기했다. 아울러 국정원의 지시로 우파 단체들이 박원순 서울시장의 아들 박주신씨의 병역 의혹을 제기했다는 내용도 담았다. 

이 와중에 변 대표고문에 대해 “박원순 아들의 병역 의혹을 확산하는데 앞장섰다”며 그와의 인터뷰 영상을 싣기도 했다. ‘PD수첩’에서 공개한 인터뷰 영상은 박주신씨 병역 의혹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변 대표고문이 답하는 장면이다. 
 
영상에서 변 대표고문은 “고도의 의학적 판단문제다. 나는 의학 분야에 대해 판단내릴 수 없다. 박주신 쪽과 반대 의사 편. 상식적으로 봤을 때 반대쪽 의사들의 논리가 훨씬 타당하다고 본다. 그 의사들의 의견을 소개한 것이다. 난 의학적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판단할) 자격이 안된다. 다만 반대편 의사들의 논리가 훨씬 타당하다. 그 정도 의견이다”고 답변했다.

해당 방송과 관련, 변 대표고문은 카페를 통해 “박원순 아들 병역 건 다루려면 (PD수첩이) 양승오 박사, 최대집 원장을 찾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저건, 제가 이야기한 대로 의학 분야의 전문적 판단 사안이고, 양승오라는 영상의학의 대가가 깃발을 들고 최대집 원장 등 의사들이 붙었기 때문에 시작이 된 것”이라며 “이걸(병역 의혹) 왜 나한테 묻고 그걸(인터뷰) 내보내는가”라고 지적했다.

또 “(PD수첩이) 양승오 박사와 최대집 원장 취재 안 한 것 뻔하다”며 “이들 전문가들은 전문적으로 설명할 테니, 국정원 뒤집어 씌울 수가 없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태블릿PC 조작설과 관련한 언급은 없었다. 이와 관련, 변 대표고문은 “2주 간 (JTBC 앞 집회)현장을 다 찍어놓고, 예고에 태블릿PC 조작 허위설 운운했으면서 (방송에선) 한마디도 못했다”고 평가했다.

그는 이번 주 목요일(18일) 12시 상암동 MBC 앞에서 열리는 집회의 현수막 제목을 “"쫄보, MBC PD수첩에, '진짜', '가짜보수', '가짜좌익'을 알려주마!"로 정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 관련 변희재 대표는 MBC 측 김동희 PD에 문자를 보내 "MBC 종업원 교육집회이니, 나와서 가짜보수, 가짜 좌익 관련 강의를 들으라"고 제안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