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미디어워치 호남본부 (객원코너)


배너

한국정보기술연구원(KITRI), 제53회 정기이사회 개최

가디언즈 신규사업 추진 등 주요 안건 의결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이 ‘제53회 정기이사회’를 21일 오전10시30분, BoB강남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1990년에 설립한 한국정보기술원(이하 KITRI)은 정보화 인력양성사업을 주력사업으로 추진하여 현재까지 20,000여명의 IT 핵심인재를 양성했다. 또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해외유망전시회 등 국제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KITRI의 전략사업인 정보보안사업 중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이하 BoB)’은 우리나라 정보보안 기술과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차세대 리더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미 세계에서 그 능력과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또한, 신규사업으로 사이버 가디언즈 활동지원 사업을 2017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의결안건 제1호 ‘이사 선임(안)’, 제2호 ‘감사 선임(안)’, 제3호 ‘2017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안)’, 제4호 ‘2018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제5호 ’직제 및 회계규정 개정(안)‘, 제6호 ’BoB 센터 이전 및 차입(안)‘으로 이뤄졌다.


KITRI는 제1호 ‘이사 선임(안)’에서 그동안 연구원의 발전을 위해 조언을 아끼지 않은 이정식 서울문화사 사장의 이사 연임을 의결했고, 이어 제2호 안건인 ‘감사 선임(안)’은 장인태 링컨로펌 대표변호사의 연임을 만장일치로 확정했다.


이어 제3호 안건인 ‘2017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안)’과 제4호 안건인 ‘2018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은 원안대로 의결했다.


제5호 의결안건인 ‘직제 및 회계규정 개정(안)’에서는 BoB 사업과 사이버 가디언즈 활동지원 사업을 통합·운영하고, 경영지원부서를 합치는 등 직제를 ‘1단 2센터 8팀에서 1단 2실 2센터 4팀’으로 축소 개편했다.


제6호 의결안건인 ‘BoB 센터 이전 및 차입(안)’에서는 현재 BoB 센터의 시설 및 기기가 노후화되고, 교육생과 수료생들의 증가하기에 BoB 센터를 좀 더 넓은 공간으로 이전할 필요가 있다고 의견을 모았다.


이사회의 의장인 오정소 이사장은 “유준상 원장님의 노력으로 BoB 사업이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고, 그와 더불어 가디언즈 활동지원사업도 신규사업으로 추진할 수 있었다.”고 강조하면서 “올해에 BoB 센터 이전을 검토하는 등 여러 가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KITRI가 한번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준상 원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이사회에 참석해주신 이사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면서 “임직원의 노력으로 KITRI가 점점 변화하고 발전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이사님들과 자문위원님들의 조언을 경청하여 KITRI가 나가야 할 방향을 정하고, 각 분야의 전문가의 의견에도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날 이사회에는 오정소 이사장을 비롯해 유준상 원장, 유수택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상임감사, 김병철 고려대학교 前 총장, 하원 백석대학교 명예총장, 이정식 서울문화사 대표이사, 민병환 ㈜효성 고문, 박종렬 가천대학교 교수, 김형석 한신에너지(주) 대표, 이운룡 K-BoB Security Forum 이사, 나도성 한성대학교 교수, 임종인 고려대학교 교수, 장용수 매경닷컴 국장, 조성직 국방과학연구소 전문위원, 방효민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前 단장, 방인구 안랩 상무, 장인태 법무법인 링컨로펌 대표변호사가 참석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