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미디어워치 호남본부 (객원코너)


배너

전남선관위, 함평군수 선거 관련, 음식물·찬조금 등 제공한 전직 공무원 등 3명 검찰고발

마을주민 17명에게 15만원상당 식사 제공 / 마을행사에 찬조금 30만원 제공 혐의


전남선관위는 2018. 6. 13. 실시하는 함평군수선거와 관련해 마을 주민에게 식사를 제공한 혐의로 전직 공무원 A씨 등 3명을 27일 광주지방검찰청 목포지청에 고발했다.


또, 같은 날 영광군의회 의원선거와 관련, 마을행사에 찬조금을 제공한 혐의로 입후보예정자 C씨도 광주지방검찰청에 고발했다.


27일 전남선관위에 따르면, 피고발인 A씨 등 3명은 상호 공모해 지난 2월,함평군 마을회관에서 마을주민 17명에게 15만원 상당의 식사제공과 함평군수선거 입후보예정자 B씨의 업적을 홍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식사를 제공받은 참석자에 대해서는 선거관련성 등 사법기관의 수사결과에 따라 10∼50배의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또한, 피고발인 C씨는 2017. 4월경 ○○마을 야유회 행사에 찬조금 20만원과 9월경 같은 마을 백중행사에 찬조금 10만원 등 두 차례에 걸쳐 총 30만원의 찬조금을 제공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전남선관위 관계자는 “선거일이 임박해 불법 선거운동이 빈번하게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단속활동에 집중하고 있다”며 “기부행위 등 중대 선거범죄행위에 대해서는 광역조사팀을 집중 투입해 조사를 통해 엄중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