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투고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 호남본부 (객원코너)


배너

유준상 21세기경제사회연구원 이사장 대만외교공로훈장 수여

한국-대만 친선우호교류 협력에 앞장선 공로


대만정부가 유준상 (사)21세기경제사회연구원 이사장에게 외교공로훈장을 수여했다.


대만정부는 중화민국 총통의 초청을 받아 지난달 5일 총통부를 예방한 자리에서 유 이사장에게 훈장을 수요하고 그간 한국-대만 친선교류에 앞장선 유 이사장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한국의 이주영 국회의원, 장정숙 국회의원, 장성민 세계와 동북아 평화포럼 대표, 오준 前 UN주재 한국대사, 이재호 前 동아일보 논설실장, 박종렬 연합뉴스 사외이사,   주봉노 봉경건설 회장, 김한섭 ㈜용진 회장, 민기례 이사, 민경완 이사 등 (사)21세기경제사회연구원 임원진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대만정부에서 당초 차이잉원 총통과 접견이 예정되어 있었으나, 총통의 모친상으로 천젠런 부총통이 유 이사장 및 한국 측 일행을 맞이했다.


중화민국 외교부장 리다웨이는 이 자리에서 “4선 국회의원을 역임한 유준상 이사장님은 여러 번의 중화민국 방문을 통해 양국 간의 복항을 주선하셨고, 양국의 고위급 인사 간 방문을 추진하셨고 특히, 천슈벤 前 총통이 타이뻬이 시장 재임 시절, 한국을 방문 했을 때 서울시장과 만나게 해주셨다."고 치하했다.


이어 “유 이사장님께서는 양국의 외교관계 단절 후에도 새로운 관계의 토대를 마련해 주셨다. 체육, 문화, 교육 등 실질적인 교류 협력에도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을 아끼지 않는 등 국제적인 지원자이자 중화민국의 진정한 친구이다.”면서 훈장의 의미를 되새겼다.



유준상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외국에서 받은 외교공로훈장은 처음이어서 매우 영광스럽고, 또한 그에 따른 무거운 책임감도 느끼게 됐다. 양국 간의 외교적 교류가 더욱 증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 “천슈벤 前 총통과 뤼슈렌 前 부총통은 오랜 인연의 친구이다. 모친상으로 차이잉원 총통을 뵙지 못 해 안타깝지만, 그 대신 저희를 환대해주신 천젠런 부총통에게 감사드린다. 저와 천슈벤 前 총통, 뤼슈렌 前 부총통과의 인연처럼 차이잉원 총통과 천젠런 부총통과도 소중한 인연 으로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차이잉원 총통의 흉상(임영란 작가)과 초상화(라영호 화백)를 부총통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한편 유 이사장이 설립한 (사)21세기경제사회연구원(한국)은 민주평화연합(중화민국)과 공동으로 ‘EAST ASIA PEACE FORUM(2018년03월02일~03월04일, 타이베이 그랜드호텔)’을 개최했다.


또 이번 대만포럼에 이어 올해말에는 한국에서 포럼이 개최될 예정이다.


포럼행사에 참석한데 이어 유준상 이사장은 수여식 후 카오슝에 있는 천슈벤 前 총통을 예방하여 정치, 외교, 경제, 문화, 스포츠 등 양국 간의 우호증진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