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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개

미디어워치 발간 주체

(주) 미디어실크에이치제이 (등록번호 : 101-86-45323, 등록연월일 : 2009년 2월 26일)

  • 대주주, 대표고문 : 변희재
  • 대표이사 : 황의원(필명 ‘신규양’)

미디어워치 창립 취지

미디어워치는 기존 미디어는 물론 미디어 감시매체까지 감시하는 극복형 미디어비평지입니다. 많은 국민들이 편향된 미디어에 불신을 품게 된 지금, 균형 잡힌 시선과 날카로운 비판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또 다른 창(窓)’ 역할을 맡고자 합니다.

아울러 미디어워치는 도전적 지성교양지로서, 이 시대가 필요로 하는 ‘자유통일강대국코리아(Great Korea)’, ‘전문가주의(Professionalism)’, '저항적 소수파(Dissident)', ‘과학적 회의주의(Scientific Skepticism)’, ‘세속적 휴머니즘(Secular Humanism)’이라는 5대 비전과 담론을 확산시키고자 합니다.

미디어워치가 장려하고자 하는 5대 비전과 담론

1. '자유통일강대국코리아(Great Korea)'
  • 미디어워치는 애국주의적 관점과 국제주의적 관점으로서, IT 기술과 기업가정신으로 무장되어 세계경제와 문화교류의 주축이 될 실크세대를 육성하고, 나아가 자유통일을 통해 대한민국을 세계 5대 강국으로 키워나갈 비전를 제시하고자 합니다.
2. ‘전문가주의(Professionalism)’
  • 미디어워치는 학자, 언론인, 법조인, 의료인 등으로 대표되는 전문가집단, 엘리트집단의 부정행위 및 범죄, 아울러 권력화에 대해 비판하고 감시합니다. 아울러 중요 사안에 대하여 전문가집단, 엘리트집단과 일반대중의 지식, 관점 괴리를 줄여나가고자 합니다.
3. '저항적 소수파(Dissident)'
  • 미디어워치는 좌파와 우파를 넘어서 진정한 사회 진보와 다양성은 늘 이단아, 비주류, 소수파를 통해서 나온다는 믿음으로서, 기성의 권력, 통념, 우상, 성역에 도전하는 ‘대항적 소수파’, ‘도발적 소수파’ 담론을 장려하고자 합니다.
4. ‘과학적 회의주의(Scientific Skepticism)’
  • 미디어워치는 미신과 허위에 대한 비판적 사고와 건설적 의심을 촉진하고, 정당하고 잘 조율된 과학적 방법론에 의해서 도출된, 믿을만한 지식들을 존중하고 고무합니다.
5. ‘세속적 휴머니즘(Secular Humanism)’
  • 미디어워치는 인간이성을 신뢰하고 과학을 통해서 세속의 당면한 문제는 물론이거니와 윤리, 철학 등의 문제까지 풀어가려는 세속적 휴머니즘의 가치를 널리 확산시키고자 합니다.

미디어워치의 사업방향 및 영역

1. 월간지 및 인터넷신문 발간
  • 미디어워치만의 날카롭고 특색있는 기사와 카드뉴스로 기존 매체와 차별화
  • ‘자유통일강대국코리아’, ‘전문가주의’, ‘저항적 소수파’, ‘과학적 회의주의’, ‘세속적 회의주의’ 5대 담론 장려
2. 미디어워치TV
  • 탐사보도
  • 다큐멘터리
  • 각종 대담 및 토론 방송
3. 미디어워치 인텔리전스 네트워크 (객원연구소)
  • 연구진실성검증센터 : 연구진실성 및 연구윤리 관련 콘텐츠 제공
  • 외신감시센터 : 국내 외신 보도의 문제점 지적 및 미국, 일본, 중국의 자유·보수 목소리 소개
  • 과학탐구센터(예정) : 과학적 회의주의 및 세속적 휴머니즘 관련 콘텐츠 제작
  • 자유통일비전연구원(가칭, 예정) : 자유통일강대국코리아 관련 콘텐츠 생산
  • 근거중심경제학연구원(가칭, 예정) : 과학적 시장경제 담론 콘텐츠 보급
4. 출판
  • 전담 출판사를 통해 각종 단행본 발간
5. 기획 및 이벤트
  • 논객 및 작가 매니지먼트
  • 세미나, 집담회
  • 독자와의 대화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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