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옥션 스마트폰 앱 데이터 소모 폭주 피해 우려

카카오톡의 3만 배 데이터 사용자 모르게 소모시켜

옥션(www.auction.co.kr)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데이터 과다사용으로 인한 사용자들의 피해가 우려된다.

최근 옥션 모바일앱 업데이트 이후 백그라운드(어플을 사용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하루만에 1.25GB의 LTE 데이터를 소비해 피해자의 월 데이터 제공량을 초과 사용시켰다는 문제가 제기됐다. 피해를 입은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앱이 같은 기간 47.5KB 사용된 것과 대조된다. 메시지를 받기 위해 백그라운드에서 항상 실행되는 카카오톡보다도 3만 배에 가까운 수치다.

안드로이드 옥션 모바일앱은 이틀전인 지난 15일 새로운 버전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됐다. 피해를 입은 스마트폰에서 15일 이전까지는 옥션 앱의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이 거의 없어 새로운 버전에서 발생한 문제로 보인다.

옥션 측은 여기에 대해 “우리는 모르는 문제이니 통신사에 알아보라.”, “사용자 측의 잘못일 것이다.“ 라며 무책임한 태도를 보였다.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옥션 앱을 업데이트하지 말고, 이미 업데이트 했다면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 제한을 설정하거나 삭제시켜야 한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데이터가 과다하게 소모 됐다면 시스템 설정 상의 네트워크 관리 항목을 통해 원인을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