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투고
후원안내 정기구독

포린미디어워치 (해외언론)


배너

日 유칸후지, “안보에 있어 문재인 정권의 한국은 ‘화이트국가’라기보단 ‘블랙국가’”

“전략물자 불법수출 의혹 사례 중에는 북한의 김정남 암살에 사용된 맹독성 신경제 VX의 제조에 사용되는 물질까지 있어”

일본의 반공우파 매체가 안보 문제에 있어서 종북’ 문재인 정권 하의 한국은 화이트국가’가 아닌 정도를 넘어서 블랙국가에 가깝다면서 이번 수출관리 엄정화 조치에 정당성을 부여했다.  일본의 한국에 대한 화이트국가 제외 방침에 있어 징용공 문제보다 더 근본적인 이념적 불신(不信) 의 문제가 도사리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1일, 유칸후지(夕刊フジ)의 온라인판 자크자크(zakzak)"고노외상, 한국 화이트국철회 요청을 단호하게 거절! 반일 폭거 반복하는 이웃 나라에 최후통첩’(河野外相韓国ホワイト懇願断固拒否! 反日暴挙繰隣国最後通告)" 제하 분석 기사를 게재했다.



이날 유칸후지는 일본이 2(오늘) 화이트국 제외 절차를 밟는다고 앞서 보도했다. 매체는 일본 정부가 문재인 정권에 단호하게 나왔다.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이 일한관계 개선을 요구했지만, 일본 정부는 2일 화이트국가에서 한국을 제외하는 시행령 개정을 의결한 방침이라며 ”(일본은 한국에 대한 화이트국가 제외가) 안전 보장의 문제로, 결코 양보할 수 없는 국가 원칙’(이라는 입장)“이라고 전했다.

 

유칸후지는 이런 가운데 고노 다로 외무상은 1일 오전 태국 방콕에서 한국의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회담을 했다여기서 반일폭거를 계속하는 한국에 최후통첩을 했다고도 밝혔다.

 

유칸후지에 따르면, 1일 오전에 열린 한일 외무장관 회담에서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일본측에 화이트국가 제외 방침에 대한 철회를 요구했지만, 고노 외무상은 안전 보장을 목적으로 한 정당한 조치라며 이를 거부했다. 이 자리에서 고노 외무상은 징용공 판결에 대해서도 국제법 위반이라며 이를 시정하라고 요구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유칸후지는 세코 히로시게(世耕弘成) 경제산업상은 기자회견에서 조심스럽게 (한국을 화이트국가에서 제외하는) 절차를 진행하겠다’, ‘수출 관리 운영 재검토는 미국 등 관련국에도 제대로 설명했다며 일본 정부의 방침에 변화가 없음을 분명히했다아베 신조 수장의 동지인 자민당의 아마리 아키라(甘利明) 선대위원장도 BS 방송에서 (화이트국가 제외 가능성은) ‘100%. 아시아에서 한국에게만 특혜를 줄 수는 없다특별 취급 국가에서 보통 국가로 되돌리는 게 답이라고 강조했다고 보도했다.

 

유칸후지는 한국의 전략물자 불법수출 의혹 문제를 거론하면서 화이트국가 제외의 당위성을 설명했다. 이 매체는 이같은 일본 정부의 대응은 대량 살상 무기로 전용 가능한 전략 물자에 대해 한국의 수출 관리에 의심스러운 사안이 속출했기 때문이라며 한국 정부의 자료에서도 2015년부터 올해 3월까지 총 156건의 불법 수출이 적발됐다고 전했다.

 

이어 여기(전략물자 불법수출 의혹 사례)에는 북한의 김정남 암살에 사용된 맹독성 신경제 VX의 제조에 사용되는 물질까지 있었다3국을 경유해 북한과 이란에 수출한 혐의까지도 보도되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쯤되면 (한국은) ‘화이트국가'라기보다는 '블랙국가'”라며 당연히 일본 정부의 방침은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에 전달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유칸후지는 최근 1년 사이에 '한국 국회의장의 아키히토 천황에 대한 사과 요구'와 '징용공 문제에 대한 이상한 판결''한국해군구축함의 해상자위대 초계기 레이더 조사 사건' 등 한국측의 폭거가 일방적으로 이어지고 있다한국 국회의원단은 일한의원연맹회장 누카가 후쿠시로(額賀 福志郎) 전 재무대신 등과의 회담에서 화이트국가 제외 철회를 요구했지만, 한국의 폭거에 대해서 사과는커녕, 불성실한 대응을 하는 문재인에 대한 개선 촉구 약속을 하는 장면은 없었다고 강조했다.

 

이 매체는 한국 국회의원단은 회담 후 자국 언론을 향해 ‘(한국을) 화이트 국가에서 제외하면 한일관계가 어려워질 것이라고 말했다국제 룰을 지키지 않는 이웃을 우대 할 수는 없다. 82일 일본이 '국가의 원칙'을 세계에 보여주는 중요한 날이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 본 기사는 네이버 블로그 '클릭TV뉴스'에 올라온 '[외신] 한국 문 대통령 사과 없이는 화이트국 철회 기정사실' 번역본을 토대로 작성됐음을 알립니다. 해당 블로그에는 완역본으로 위 기사가 게재되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일본의 한국 수출규제 정국 관련기사 :


사쿠라이 요시코, “임종석의 수상한 중동 방문 ... 친북 문재인 정권, 믿을 수 있나”


日 잡지 ‘웨지’, “한국인들, 일본 불신하면서도 만화 ‘원피스’ 찾으러 인터넷 방황”


日 슈칸포스트, “한국 남성들, 일본 야동 불매 운동은 안하나” 정곡 찔러


日 슈칸포스트, “일본 불매 주장하는 박원순의 차량도 렉서스로 확인돼”

 

日 뉴스포스트세븐, “文 정권은 외교적 무례’ 거론할 자격 없다

 

日 FNN 서울지국장징용판결 옹호하는 한국 좌익 언론 3대논리 차분히 논파

 

김기수 변호사, “우리나라 사법부가 국제법 망가뜨렸다” 노무동원 배상 판결 비판

 

무토 전 주한일본대사, “문재인 대응은 금방 들통 날 변명...책임정치를 하라

 

무토 전 주한일본대사, “반일감정은 양날의 검’... 文 정권 향할수도

 

日 겐다이비즈니스, “이 일본에 경고한다고은 자기 주제도 모른다

 

日 유칸후지,“재벌 괴롭히던 文 정권갑자기 재벌 수호자인 것처럼 행세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