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아카데미워치 (학술/대학)


배너

연구진실성검증센터, 독립 법인 계획 밝혀

연구진실성검증센터 연구법인화 로드맵 공개, 3월 중으로 홈페이지부터 개설


 
연구진실성검증센터가 주간 '미디어워치'로부터 독립해 연구법인으로 새로이 거듭나게 됐다.

18일, 연구진실성검증센터 황의원 센터장은 이 같이 밝히며 연구진실성검증센터 연구법인 설립 로드맵을 공개했다.

황 센터장은 “주간 ‘미디어워치’ 산하 부서에서의 분리 독립은 이미 2월달에 이뤄졌으며, 현재 연구진실성검증센터는 임의독립기관인 상황”이라며 “상반기 중으로 연구법인 체제를 구축할 예정으로 이미 후원, 투자 등 재정 자립 방안은 다 마련돼 있다”고 말했다.

연구진실성검증센터는 본지와 이미 1월부터 분리돼 독립 운영되고 있는 ‘스켑티컬레프트닷컴’과도 역시 별개로 운영될 예정이다. 연구진실성검증센터는 3월중으로 홈페이지를 개설할 계획으로 홈페이지 시안을 ‘스켑티컬레프트닷컴’에 공개했다.

황 센터장은 “앞으로 센터의 독점적인 연구진실성 검증 자료는 주간 ‘미디어워치’뿐만이 아니라 여타 언론사들에도 골고루 단독으로 제공할 용의가 있다”며 “물론 주 거래처로서 주간 ‘미디어워치’와의 돈독한 협력관계는 계속 유지할 것이며 장기적으로는 ‘아카데미워치’라는 학술 전문 매체를 ‘미디어워치’와 공동 창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본지는 연구진실성검증센터의 뉴스보도 부문에 대해서 앞으로 지속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연구진실성검증센터는 수컷닷컴과 일간베스트에서 표절 비판 관련 탁월한 UCC물을 제작해온 조민상(29) 씨가 지난 11일부로 상근직 운영팀장으로 새로이 합류해 법인화 사업 등을 진두지휘하기로 했다고 알려왔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