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아카데미워치 (학술/대학)


배너

[긴급] 본지, 오거돈 전 후보 출국금지 요청

선거사범 혐의자이자 공안사범 혐의자 오거돈 전 후보에 대한 출금국지 및 체포·구속 요청서 제출


본지 측으로부터 허위사실공표죄와 명예훼손죄로 고소·고발된 오거돈 전 후보의 해외도피 정황이 포착됐다. 이에 본지 측은 10일 오전 서울남부지검과 영등포경찰서에 오거돈 후보에 대한 출금국지 및 체포·구속 요청서를 전격 제출했다. 선거사범 혐의자로서 공안사범 혐의자가 된 오거돈 전 후보에 대한 경찰 측과 검찰 측의 조치가 주목된다.

오거돈 전 후보는 지난 9일 오전 부산시 연제구 선거대책위원회사무실에서 열린 선거캠프 해단식에서 “새누리당과 서병수 당선자가 골프 의혹, 종북좌파 의혹과 같은 온갖 허위사실로 선거운동을 했었다”면서 “해당 문제에 대해서는 재판을 통해 끝까지 진실을 가리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날 오거돈 전 후보는 이번 주말을 전후해 영국으로 출국해 아들 내외를 찾을 것이며 귀국일은 미정이라는 입장도 역시 언론에 전한 것으로 확인됐다.

오거돈 전 후보가 해외 출국 의사를 밝히자 마자 바로 다음날 출금국지 및 체포·구속 요청서를 제출한 연구진실성검증센터 황의원 센터장은 “오거돈 전 후보는 선거기간은 물론 선거가 끝난 후에도, 자신과 선거캠프측이 선거기간에 허위사실을 공표해 유권자를 기만하고 선거결과를 농단한 문제와 관련 아무런 정정이나 반성의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면서 “더구나 적반하장 격으로 언론을 통해 상대 부산시장 당선자 측을 지속적으로 공격하고 있음은 물론, 그런 주제에도 심지어 해외도피의 정황마저 포착되고 있어 이에 일단 출금국지 요청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황의원 센터장은 이어 “오거돈 전 후보의 선거기간 중 허위사실공표 문제에 핵심은, 바로 오 전 후보의 동아대 박사논문 표절 및 대필 혐의의 진상”이라면서 “피표절자이자 대필혐의자인 동아대 행정학과 이성덕 교수는 지난 선거기간 중 오거돈 전 후보 측과 접촉, 오거돈 전 후보 측 선거캠프가 오거돈 전 후보의 박사논문 표절 및 대필 혐의를 일체 부인하게 하는데 일조한 이후, 외부와의 연락이 일체 두절된 상황으로 이에 오거돈 전 후보 측의 회유 공작도 역시 의심되는 정황이기에 증인회유 방지를 위해 오거돈 전 후보에 대한 체포·구속도 요청을 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현재까지도 오거돈 전 후보 측은 정작 오거돈 전 후보 본인의 논문 표절과 대필 혐의에 대해서는 선거 이후 아무런 논평도 내놓지 않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본지 측의 오거돈 전 후보 측에 대한 고소·고발장은 지난 주에 접수 및 입건이 돼, 이번 주부터는 부산지방검찰청에서 수사가 유력해진 상황.

황의원 센터장은 이날 서울남부지검에 최문순 강원도지사 당선자 본인이 범한 논문 표절 문제 관련 허위사실공표죄 고발장도 같이 접수시켰다고 본지에 알려왔다.
 





관련기사 :

오거돈 "부산시장 선거 고발 취하않겠다"

오거돈, 선거기간 고소·고발 취하 안 할 듯

부산시장 선거전 "오거돈 표절 의혹" 공방전 치열...동아대 "자료수집 중", 이성덕 교수 '행방묘연'


본지 관련기사 :

[사고] 오거돈 이어 최문순도 고소당해

[사고] 본지 측, 오거돈 시장 후보 고소

[단독] 인미협, 오거돈과 이성덕, 표절논문 대필 사기죄로 고발

[단독] 오거돈 후보, 표절논문으로 박사학위?!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