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정규재, 탄핵기각 후에도 밝혀야할 태블릿PC 관련 6가지 진상규명 사안 제시

태블릿PC, 고영태녹취록, TV조선 이진동, 비박계 연루자 등 “반드시 밝혀야할 진실”

정규재 한국경제신문 주필이 헌법재판소 결론 여부와 관계없이 이번 탄핵 사건의 전모를 밝히기 위해서 반드시 밝혀야할 진실 6가지를 제시했다. 

정규재 주필은 3일 정규재TV ‘정규재 칼럼; 녹음파일 그 이후…’ 편에서 “탄핵소추안은 헌재에서 무조건 기각이 날 수 밖에 없을 것이라고 본다”면서 “그러나 그 이후에도 반드시 밝혀져야 할 것들이 있다”고 지적했다. 

정 주필이 제시한 6개 진실규명 사안은 ▶태블릿PC 조작여부, ▶태블릿PC 입수경위, ▶고영태 녹취록에 등장하는 검사, ▶고영태 녹취록의 선별공개 의혹, ▶TV조선 이진동 부장의 역할, ▶이진동·고영태 일당과 접촉한 비박계 의원이다. 


정 주필은 JTBC의 태블릿PC 조작 여부에 대해 “누가 조작을 했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조작을 했는지에 대해서는 미디어워치 변희재 전 대표가 이미 거의 밝혀놓고 있다”면서 “이에 대한 공권력의 확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JTBC의 태블릿PC 입수경위도 공권력을 통한 진실규명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정 주필은 “태블릿PC는 JTBC가 더블루K 사무실에서 입수했다고 돼 있지만, 그 사무실에는 수많은 기자들이 들락거렸는데 아무도 입수하지 못했고, 기이하게도 JTBC만 입수했다고 돼 있다”며 “과연 '입수'한 것인지, 아니면 고영태의 기획하에 '건네받은' 것인지, 모종의 금전거래가 있었는지 등을 공권력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정 주필은 고영태 일당의 녹취록에 등장하는 현직 검사가 누구인지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녹취록에는 고영태 일당이 검사와 검사장을 만나보겠다고 돼 있는데, 정작 만나보고 난  이후 내용에 대한 녹취록은 누락 돼 있다”고 의문을 표했다. 

따라서 정 주필은 검찰이 녹취록이 선별공개했는지 여부도 확인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정 주필은 “녹취록이 조작되거나 삭제됐는지 여부가 중요하다”며 “(고영태 일당이)검사와 검사장을 만나기로 한 다음에 뭔가 (만남 이후에 대한)녹취 보고가 있어야 하는데, 소위 2300여개 녹취록에는 그 부분이 빠져 있다”고 지적했다. 결국 “만일에 그 부분이 누락된 것이라면 왜 빠졌는지, 혹시 감추었는지 (검찰의) 해명이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정 주필은 TV조선 이진동의 역할에 대해서도 반드시 진실규명이 필요한 사안이라고 적시했다. 정 주필은 “TV조선 이진동이라는 이름이 (고영태 일당의)녹취록에 계속해서 등장한다”며 “이진동은 처음부터 어떻게 이 사건에 개입해왔는지, 왜 김수현이라는 수하를 통해서 고영태의 일거수일투족을 녹음 했는지, 이는 반드시 밝혀져야 하는 미스테리 중 하나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정 주필은 이진동과 고영태 일당이 접촉한 비박계인물이 누구인지 밝혀야 한다고 지적했다. 정 주필은 “녹취록에는 고영태 일당이 ‘비박계와 접촉해서 다 갈아치우고 미르와 K스포츠 재단을 다 장악해야한다는 논의’가 등장한다”며 “그때 이들이 접촉하겠다고 언급한 비박계 인물이 누구이며, 실제 접촉을 했는지 여부를 밝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 주필은 해당 비박계 의원은 현재 바른정당 소속일 가능성이 높다고 추측했다. 
 
정 주필은 “진실규명은 이외에도 작은 항목까지 감안하면 말할수 없이 많다”면서 “어떻게 검찰이 김평우 변호사의 표현을 빌리자면 ‘반역’을 저지르는 수사를 하게 됐는지도 의혹이고, 특검에 대한 수사도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