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전남도교육청,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도민 의견 예산에 반영하는‘2014 주민참여예산제’시행

전남교육청이 평소 도민들의 생각과 뜻을 예산에 반영하고자‘주민참여예산제’를 운영한다.

이런 부분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 이런 문제점들이 개선되면 학생들이 더 편하게 공부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도민들의 생각과 뜻을 예산에 반영하고자 전남교육청이 ‘주민참여예산제’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전남교육청은 내년도 예산에 반영할 올 한해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계획을 9일 공고했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에 도민들의 참여를 확대해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예산에 대한 주민 통제를 통해 책임성을 고취시키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2010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전남도민이면 누구나 원하는 사업에 대해‘주민참여예산 의견서’를 제출하면 된다.

도민 의견서는 전남도교육청홈페이지(www.jne.go.kr교육정책/주민참여예산제코너內예산참여방)및 FAX(061-260-0614), 우편, 직접방문 등으로 접수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8월중 설문조사, 설명회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교육수요자인 학부모, 교직원, 전남도민 등의 의견을 수렴 반영해 교육재정의 투명성 및 공정성 확보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2013년 실적은 예산반영 6건, 향후검토과제 5건, 교육부 건의 1건, 기타 12건으로 총 24건이 제안됐다.

올해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사업반영 116건, 사업축소 3건, 사업확대 14건을 협의와 검토를 통해 총 133건을 2014년도 예산에 반영했다.

이종범 예산과장은“주민참여예산제도는 주민이 행정의 주체가 되는 것”이라며“지역 교육현안을 그 지역주민이 제안하고 의견을 수렴해 예산에 반영하는 것은 전남교육정책에 중요한 일이므로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