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해남 ‘2014 온겨레 강강술래 한마당 경연대회’10월11일 개최


강강술래 한마당 축제가 해남 우수영 관광지에서 열린다.

해남군(군수 박철환)에 의하면 오는 10월11일과 12일 2일간 해남 우수영술래마당과 진도 녹진광장에서 ‘2014 온겨레 강강술래 한마당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온겨레 강강술래 한마당’은 오는 10월9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되는 ‘2014 명량대첩축제’의 7대 명품행사 중 하나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민속놀이 강강술래를 축제를 통해 대중화하고 보급하기 위해 개최한다.

행사는 우선 10월11일 해남 우수영 술래마당에서 전남권역팀 경연, 12일(일) 해남우수영술래마당과 진도녹진광장에서 전남권역 外팀으로 나누어 경연하게 되며, 대회에는 일반부 14개팀과 학생부 8개팀이 참가한다. 접수 순서로 참가팀을 결정하기 때문에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에서는 서둘러서 신청해야 한다.

대회의 시상은 일반부 5개 부문(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 참가상 8팀)과 학생부 5개 부문(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 참가상 2팀) 총 10개 부문 22개 팀으로 참가한 모든 팀이 수상하게 된다. 참가팀의 노고를 치하하는 것과 함께 행사를 통해 우열을 가리기 보다는 강강술래와 명량대첩이 가진 역사적 의미를 되새겨 보는 기회로 만들어 가기 위한 것이다.

온겨레 강강술래 한마당 경연대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단체는 우편으로만 접수 가능하며, 전남 해남군 해남읍 군청길 4 해남문화예술회관 1층 한국예총 해남지회로 신청서를 보내면 된다.

군 관계자는 “명량대첩축제를 더욱 흥겹고 신명나게 만들어 줄 온겨레 강강술래 한마당 경연대회에 많은 참가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며, “우리 고유의 놀이 강강술래를 통하여 축제에 함께하는 모든 이들이 하나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온겨레 강강술래 한마당 경연대회와 전국청소년강강술래 사생대회 관련 문의는 (사)한국예총 해남지회 061)536-5200으로 하면 된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