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미디어워치 (국내언론)


배너

조선일보, “문재인 전 대표 ‘선동여행’ 중”…사회갈등 야기 비판

문재인식 ‘편가르기’ ‘선동’ 지적…“문재인은 언제까지 세월호로 재미보나?” 네티즌 일침

조선일보가 13일, ‘文 전 대표 요즘 '선동 여행' 중인가’ 제하의 사설을 통해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최근 행적을 두고 ‘무책임한 선동’이라 비판했다.

신문은 문 전 대표가 구의역 스크린도어 사고를 ‘지상의 세월호’에 비유하면서 정작 책임이 있는 서울시에 대해서는 한마디도 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또, 지난 해 제주도 추자도 인근 낚싯배 사고 때에도 문 전 대표가 세월호에 비유한 점을 언급하며, “무슨 사고만 나면 습관적으로 대형 사건에 얽어매려 한다”고 꼬집었다.



이와 함께, 영남권 신공항 후보지인 부산 가덕도에 가서 노골적으로 한 지역 편을 들며, “영남 표를 대구·경북과 부산·경남으로 갈라치려는 계산이란 비판이 나왔다”고 전했다.

신문은 “문 전 대표가 구의역 사고를 정말 세월호 사건이라고 생각하고 대책을 고민했다면 박 시장의 문제를 먼저 언급하지 않을 수 없었을 것”이라 논했다. 이어, “국민들이 문 전 대표에 기대하는 수준은 매사 편을 가르거나 무책임하고 선동하는 것이 아닐 것”이라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민 통합을 걱정하면서 진중하게 처신하는 지도자 한 사람을 보기가 너무 어렵다”고 사설을 마무리했다.

사설을 접한 네티즌은 “세상 무슨 약으로도 고칠 수 없는 대통령병” “언제까지 세월호를 가지고 재미를 볼 생각인지?” “이렇게 무책임하고 툭하면 선동을 일삼는 사람이 일국의 대통령과 국군통수권자를 꿈꾸고 있다는 우리나라 현실이 한심스럽다” “위선에 찌든 가짜 좌파” 등 뜨거운 반응을 댓글에 담았다.

한편, 변재일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13일 라디오 인터뷰를 통해 영남권 신공항 건설을 둘러싼 문재인 전 대표와 김부겸 의원의 행보를 두고, “지역 차원에 너무 깊이 개입하는 것들이 바람직하지 않지 않느냐 하는 것들이 일반적인 견해"라고 말했다.

같은 날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는 혁신비대위 회의에서 "구의역 사고 직후 사퇴한 전 감사 지용호 씨는 문 전 대표의 최측근 인사"라며,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야말로 서울메트로에서 벌어진 낙하산 인사에서 자유롭지 못한 분"이라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문 전 대표가 구의역 사고와 관련해 갑자기 새누리당 책임론을 들고 나오며 제2의 세월호를 운운했다"며 "국가 지도자를 꿈꾸는 문 전 대표가 우리 사회의 갈등과 반목을 조장하는 발언에 유감을 표한다"고 강조했다.




박필선 기자 newspspark@gmail.com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