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미디어워치 (국내언론)


배너

“한 번 붙어볼까?” 방문진 유기철, 고영주 이사장에 고성

김장겸 보도본부장 MBC 업무보고 후 정회…유기철 이사, 격렬히 항의

방송문화진흥회 이사회에서 MBC업무보고 도중 고성이 오가며 신체적 접촉이 오갈 뻔 했다.

8일 김장겸 보도본부장은 방문진 이사회에 출석, 하반기 업무보고를 진행했다. 회의는 비공개로 진행됐다.

업무 보고를 마친 김장겸 보도본부장이 자리를 떠나자, 이사회에서는 고성이 나왔고 회의가 정회됐다. 이 후 드라마본부장의 업무보고가 시작되기 전 회의가 잠시 공개로 전환됐으나, 유기철 이사가 “질의 도중 회의를 끝냈다”면서 고성을 냈고 회의는 다시 비공개됐다.

다시 공개로 전환되자, 유기철 이사가 이번에는 “이사회 동의를 구하지도 않고 회의를 막 끝내느냐” “그래놓고 위아래를 구하느냐?”고 따지자, 고영주 이사장은 다수 이사들의 동의가 있었다고 답했다. 그러나 유기철 이사는 삿대질을 하며 고영주 이사장에 도발했고, 고영주 이사장도 이에 “붙어보자”며 화를 감추지 못했다. 회의는 다시 비공개 전환됐다.

원만한 회의 진행을 위해 이사회는 다시 정회됐고, 자리를 뜬 일부 인사들에 따르면, 이사장과 유기철 이사의 격한 대립은 신체적 접촉까지 이어지지 않았다. 대립의 씨앗이 된 질의내용은 보도본부 내 ‘경력기자 채용’에 대한 것으로, 이완기 이사의 질의가 길고 반복됐다.

이사회 간사로 참여한 임무혁 사무처장은 기자들의 질문에 “업무보고 일정이 있는데, 야당 이사들의 질의가 길고 독점적이었다”고 밝혔다.


박필선 기자 newspspark@gmail.com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