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학력·경력 사기 안정권을 천재라 비호했던 이병태, 지금은?

정규재와 이병태, 자신들 인맥에 속하면 어떤 잘못도 맹목적으로 비호해온 과거

자유연대(대표 이희범) 측 유투버 안정권의 학력·경력 사기 및 불륜 행각, 직원 학대 등 패륜적 범죄가 드러나고 있다. 이에 대해 안정권의 후견인으로 알려진 정규재 펜앤드마이크 주필은 여전히 “안정권이 뭘 사기쳤냐”며 이를 비호하고 있다.

이런 정규재 주필과 행보를 함께 해온 이병태 카이스트 경영대 교수는 침묵을 이어가고 있다. 이병태 교수는 정 주필과 마찬가지로 안정권의 학력·경력 사기가 드러났을 때에도 그를 향해 “천재”라 표현하곤 했다.



특히 이 교수는 지난해 9월에도 “학력 속이고 경력 속이는 자들 거짓말을 아무렇지도 않게 하는 자들에 속지 말아야 한다”는 평소 지론을 펴다, 홍지수 작가로부터 “표절한 전도리코(전희경), 학력 사기 안ㅈㄱ(안정권).  이 두 사람을 죽어라고 쉴드치는 정ㄱㅈ(정규재) 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직접 사기만 안 치면 사기 친 사람 두둔하는 건 괜찮은가요?”라는 질의를 받은 바 있다.

이에 대해 이 교수는 “왜 싸움 붙이려 애를 쓰느냐. 나는 안정권을 천재로 생각한다”며, 학력·경력 속이는 자들을 비판한 자신의 지론을 뒤집고, 돌연 안정권을 비호했다. 



정규재 주필과 이병태 교수는 범 전경련 인맥이다. 이들은 안정권 이외에도 매매춘 찬양과 성적 피해자 비하로 지탄을 받은 유튜버 팩맨, 박근혜 대통령을 닭대가리라 모욕한 유튜버 리섭 등 자신들의 인맥에 속한 유튜버들을 관리하며 이들의 그릇된 행위까지도 맹목적으로 비호한 바 있다.

학력·경력 사기는 물론, 불륜행각, 직원 학대까지 드러난 안정권에 대해 과연 이 교수가 기존의 ‘안정권 천재’론 관련, 사과나 정정 없이 언제까지 침묵으로 입장을 이어갈지 주목된다.

한편, 이병태 교수는 최근 내년 서울시장 재보선 관련 국민의힘 김종인 대표와 통화한 사실을 공개하며, 정치력을 과시한 바 있다.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