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한나라 남경필 최고위원, "홍 대표 혼자 결정할 문제 아냐"

1일 광주의회 브리핑룸서, 최고위원 호남배제는 한나라당 원칙과 방향에도 안맞아"


남경필 한나라당 최고위원은 “홍준표 대표의 지명직 최고위원의 호남 배제론은 그동안 한나라당이 추구해온 원칙과 방향에 맞지 않는 것”이라며 호남권 최고위원을 지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장했다.

1일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힌 남 최고위원은 “이는 최고위원 전원이 반대한 사안으로 홍 대표 혼자 결정할 문제가 아니고 의원총회나 여러 연석회의를 통해 다수의견이 모아져야 가능하다”고 밝혔다.

남 최고위원은 “명분상 대표최고위원이 지명직 최고위원 지명에 대해 합의에서 협의로 바뀌었지만 한나라당의 원칙은 국민통합이라며 오랫동안 호남의 민심을 얻기 위해 노력한 한나라당의 방향성과 한나라당의 역사성에도 맞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또, 남 최고위원은 “이 문제는 단순 선거 전략이 아닌 한나라당과 정치권이 갖는 원칙과 방향에 반한 것으로 호남지역의 당원이나, 비당원이나 많은 호남지역 사람들이 한나라당의 이런 모습에서 심각한 문제의식을 갖게 되고 혹, 잘못된 결정으로 상당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남 의원은 덧붙여 “이는 비단 호남지역에서 뿐만 아니라 전국에 걸쳐 한나라당을 지지하는 호남인들이 돌아설 수 있는 명분이 될 수 있다”며 “전국정당화를 추구하는 한나라당의 선거전략 면에서도 맞지 않다”고 성토했다.

한편, 남 최고위원은 “개인적으로 호남 출신의 유권자들로부터 많은 지지를 받고 있다”고 말하고 “주위에서 요청하면 중앙의 지원이 필요한 여수엑스포, F1등 호남의 중요한 사업에 당을 떠나 돕고 싶다”고 밝혀 호남에 대한 상당한 애정을 표현했다.

또한, 남 최고위원은 이에 앞서 “석패율 제도를 통해 호남에서 한나라당 지역구의원이, 영남에서 민주당 지역구 의원이 탄생되어야 한다”며 “반드시 석패율 제도의 국회통과를 위해 노력할 것”을 강조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