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박영선‧양정철 발탁설에 김건희 “남편은 문재인 대통령 충신” 발언 재조명

김건희 “나중에 다 알게 될 것... 남편은 문재인 대통령의 정말 가장 충신”

윤석열 대통령이 친문 인사 박영선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양정철 전 민주연구원장을 각각 국무총리 및 대통령실 비서실장으로 검토하고 있다는 17일자 보도가 나오자 김건희 씨의 과거 발언이 보수 진영 내에서 회자되고 있다.

김건희 씨는 지난 대선 레이스 당시인  2021년 11월 15일 인터넷 매체 ‘서울의 소리’ 이명수 기자와의 통화에서 윤석열 당시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의 보수 전향설을 부인했다. 

당시 MBC가 공개한 녹취에 따르면, 김 씨는 “(윤석열이 국민의힘에서) 대통령 후보가 될 줄 누가 상상했어? 이걸 누가 키워준거야?”라고 반문하면서 이거 문재인 정권이 키워준거야”라고 하면서 윤석열 대통령이 과거 보수 후보가 된 데 대해서 문재인 정권에 공을 돌렸다.

대화 도중 김건희 씨는 보수 진영을 오히려 폄하했다. 김 씨는 “(윤석열을) 보수가 키워줬겠어? 보수는 자기네가 해 먹고 싶지. 이 정치라고 하는 것은 그래서 항상 자기 편에 적이 있다는 걸 알아야 돼”라고도 말했다.

당시 열린공감TV가 공개한 추가 녹취에 따르면 김 씨는 “좀 객관적으로 봐봐. 윤석열이가 하루 아침에 (진보에서 보수로) 진영을 바꾸겠어?”라고 반문하며 “우리 남편도 의리있어서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가장 충신이에요. 나중에 알고보면 나중에 아마 다 알게 될 거예요. 정말 문재인 대통령의 정말 가장 충신이에요”라고도 말했다.

보수 진영에서는 박영선‧양정철 발탁설에 김 씨의 이러한 발언을 재조명하며 “문재인의 트로이 목마냐”, “이제야 본색을 드러내는구나”, “민주당 스파이냐” 등의 격앙된 반응을 내놓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