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효녀 심청을 찾습니다.”

가천문화재단, 제15회 심청효행대상 공모

(재)가천문화재단에서 우리전통문화의 핵심인 효(孝)정신을 함양하기 위해‘심청효행대상’후보자를 9월2일부터 17일까지 전국에 걸쳐 공모한다.

올해로 15번째를 맞는 이 행사는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 법무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인천광역시,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한국문화원연합회 등이 후원한다.

공모는 심청의 마음을 닮은 효녀를 선발하는‘심청효행상’과 가족, 친지, 부모에 대한 효심이 깊은 이주민효부를 선발하는‘다문화효부상’및 다문화가정의 행복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문화도우미상’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후보자추전은 전국지방자치단체장 및 사회복지관련 부서의 장과 각 시, 도 교육감 및 산하 교육장, 각급 학교장, 성균관 유림, 향교의 전교, 문화원의 대표, 국장급이상 현직언론인,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소장 및 센터장, 친인척을 제외한 20인 이상 추천인단에서 추천을 받으면 신청가능하다.

각 추천자는 중복 또는 복수 추천이 가능하나 본인은 추천할 수 없다.

후보접수기간은 2일부터 오는 17일까지며 가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gachon.or.kr)에서 인터넷을 통해 접수하거나 등기우편을 활용하면 된다.

수상자는 현지실사와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 등 3차에 걸친 공정한 심사를 거쳐 11월말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총 7,80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각각 수여된다.

심청효행상 대상 1명은 1,000만원, 본상 2명 각 500만원, 특별상 6명 각 300만원 다문화효부상은 대상 1명 1,000만원, 본상 2명 각 500만원 다문화도우미상 대상 1명 1,000만원, 본상 2명 각 500만원으로 총 3개 부문 15명(혹은 단체)를 선발한다.

또한 부상으로 가천대 길병원 진료비 평생 감액과 100만원 상당의 무료 종합건강검진권 2장이 제공되며, 수상자 배출학교와 추천기관에는 총 200여 만원 상당의 교육기자재와 홍보비 등이 별도로 지원된다.

이외‘심청효행상’부문 수상자들에게는 가천대학교 수시전형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도 주어진다.

자세한 시상 요강과 신청양식은 가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gachon.or.kr)를 참고하면 된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