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신안군, 전국 10개 섬 발전협의회 국회의원초청 간담회 개최


전국 지자체 10개 시군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아름다운 섬 발전협의회' 는 지난 3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국회의원 초청 간담회 및 섬 지역 특산품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도서지역의 교통여건 개선과 개발활성화 방안 및 도서지역 공무원 채용방안에

대한 연구발표와 섬 지역의 교통 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제도개선에 공동노력하고, 섬에서 근무하는 공무원처우와 채용제도 개선 필요성을 정부에 건의키로 했다.

또한, 도서민 차량운임확대지원, 해양국립공원 보통교부세 산정방식 개선 등 11가지의 섬 지자체 주요 현안을 설명하고 국회차원에서 협조를 요청했다.

간담회에 앞서 섬 지역 특산물 전시회 기념식에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 주승용 국토교통위원장 등 11명의 국회의원이 참석했다.

이날 황우여 대표는 축사를 통해“지금까지 국가 정책에서 소외되어온 섬 지역의 발전을 위해 여야를 떠나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협의회 회장인 박우량 신안군수는“인류 미래의 희망인 섬과 바다에 국회에서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고, 이제는 섬에 살아도 도시민과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대한민국 아름다운 섬 발전협의회’는 본격적인 섬 관광, 해양관광시대를 맞이해 동서남해를 대표하는 섬 지자체간 상생협력과 공동번영을 위해 지난해 3월 10개 시군이 창립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