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목포교육지원청, 변경된‘초등교과용도서’교원연수 실시


전남목포교육지원청이 내년부터 변경되는 초등교과서적용에 대한 교원연수를 실시했다.

1일 목포교육지원청은 지난달 30일 목포영산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목포소재 학교 초등 교원 217명을 대상으로 2009년 개정된 교육과정의 현장정착을 위해 교과용도서 적용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내년부터 초등학교 3~4학년의 교육과정이 개정되기 때문에 이번 연수 내용을 바탕으로 2014학년도 3~4학년군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에 반영된다.

이번 연수는 초등 3~4학년군 교과용도서 활용방안 연수를 받은 7명의 전달강사들이 교과서의 주요 변화 내용과 활용 방법에 대해 개정된 7개 교과를 재전달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목포시교육지원청은 2009 개정 교과 교육과정과 함께 내용을 알기 쉽게 안내함으로써 내년부터 적용되는 3~4학년군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각 학교의 교과별 전달 요원들은 학교에 돌아가 전체 교원들을 대상으로 하여 2차 전달 연수를 실시하게 된다.

이날연수에 참석했던 한 교사는 “2009 개정 교과 교육과정이 막연하기만 했었는데 오늘 연수를 통해서 각 교과별 변화된 내용과 교과용 도서의 구성이나 활용 방안에 대해 알게 되어 내년에 3~4학년 담임을 맡게 되더라도 자신 있게 지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