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신안군, 중고생 청소년참여위원 문화체험실시

다양한 문화체험 통해 청소년복지증진


신안군 관내 15개 중・
전남신안군은 지난 8~9일 이틀간 제9기 2013년 신안군청소년참여위원 20여명을 대상으로 전남지방경찰청 견학 및 국립남도국악원 국악체험 행사를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이 행사는 신안군청소년참여위원으로서의 안목과 사고의 폭을 넓히고 잠재적 능력개발과 적극적인 활동 동기부여 기회를 마련코자 상반기 고흥군 나로우주센터 방문에 이어 전남 무안군과 진도군 일대에서 이뤄졌다.

중・고생 청소년위원들은 전남지방경찰청 각 부서를 둘러보며 질의응답을 통해 경찰에 대한 직업체험을 하였으며, 국립남도국악원에서는 다양한 국악공연을 관람하고 강강술래와 민요배우기를 통해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등 알차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문화체험에 앞선 정기회의에서는‘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청소년간 유대방안’을 주제로 상호간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제9기 신안군청소년참여위원은 신안군내 중・고등학교장 추천으로 지난 4월 15개 학교 총24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청소년의 참여권확대와 권리증진을 위해 정기(임시)회의, 지역행사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신안군 관계자는“청소년참여위원회 운영지원 사업 외에도 청소년 어울마당 지원, 청소년 농어촌 일자리 체험사업 등 청소년의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