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기타


배너

전남도교육청, 교육선진화 기지개 켠다

교과교실제 선진형 운영학교 컨설팅 및 업무담당자 워크숍

전남도교육청이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교과교실제 선진형 운영학교 컨설팅 및 업무 담당자 워크숍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나주 중흥골드스파에서 열리는 이번 워크숍에는 교과교실제 선진형 운영학교 학교장 및 업무담당자(53교 106명), 교육지원청 장학사(22명) 등 총 128명이 참여한다.

27일은 교과교실제 컨설팅 위원 25명을 대상으로 한국교육개발원 오병욱 팀장이 교과교실제 컨설팅 기법에 대해 연수를 실시한다.

또한 교과교실제 선진형 운영학교로부터 받은 설문조사지를 검토 분석해 그 문제점과 해결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8일은 지난해 전국 교과교실제 최우수상을 차지한 순천여자중학교 및 우수상 수상학교인 순천왕운중학교, 여도중학교, 목포혜인여자고등학교의 사례발표를 통해 우수사례를 벤치마킹 할 수 있는 계기를 갖게 된다.

특히 이호진 교감(김해 장유중학교)의“교과교실제 선진형 학교운영기법”이라는 특별강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어떻게 극복해 가는가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는 시간도 갖는다.

전남교육청관계자는 “앞으로 무리한 교과교실제 추가 구축은 지양하고, 구축되어 있는 교과교실제 학교의 운영 내실화를 위해 점검을 할 것”이라며“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리는 교육환경으로 보완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0년부터 시행하는 교과교실제는 학급실별 단위가 아닌 국,영,수 과목별단위의 이동수업을 하는 교육으로 3과목이상 이동수업은 선진형, 2과목이하 이동 수업시는 과목중점형이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