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전라남도의회(의장 명현관)는 지난 7월 11일 제288회 임시회를 열고 제10대 전반기를 이끌어갈 기획사회위원장에 강성휘 의원(새정치민주연합, 목포 1)을 선출했다.

강성휘 위원장은 전남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재선으로, 목포시의회 부의장과 제9대 전남도의회에서는 지방분권특별위원회 위원장,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과 후반기 기획사회부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그리고 2013년도에는 전남도청 공무원 노동조합이 선정한 “2013 전라남도 최우수(Best, Worst) 도의원” 으로 선정 되기도 하였다.

강성휘 위원장은 상임위원회를 운영함에 있어 동료 의원님들과 도민의 뜻을 받들어 신뢰와 화합으로 상생하고 협력하는 그래서 밖으로는 사랑받는 의회와 안으로는 생산적이고 능률적인 상임위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저출산, 고령화, 장애인, 저소득 층 등 미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여 도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복지정책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집행부에 대한 조정자 역할 등을 도민의 입장에서 올바른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제9대에서는 “전라남도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 지원 조례”와 “전라남도 공공건축물 등 장애물없는 생활환경 인증에 관한 조례 제정” 등 주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약속한 공약을 성실히 실천해 오고있는 등 모범적으로 의정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