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박주선 의원, 국회 '국제경기대회 지원특위' 위원장 선임


새정치민주연합 박주선 의원(광주 동구)이 '국회 평창동계올림픽 및 국제경기대회지원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됐다.

국회 국제경기대회 지원특위는 16일 회의에서 그간 특위 위원장으로 활동해 온 김재윤 의원(제주 서귀포)이 사임하고, 호선을 통해 박주선 의원을 새로운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박주선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국민의 대표기관이자 헌법기관인 국회가 우리나라를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계기인 국제경기대회가 제대로 준비되어 성공적인 대회를 치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물론, 대회 이후 시설이 제대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제 목소리를 내는 것이 중요하다"며 "국제경기대회 지원특위가 정파를 떠나 의견을 모아 국회 차원의 여론 수렴과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특별위원회가 '무늬만 특위'라는 비판들이 있어왔다. 인천 아시안게임, 광주 하계U대회, 평창 동계올림픽, 광주 국제수영대회 등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정례적으로 공청회, 간담회를 개최함은 물론, 국제경기장, 대회 이후 활용현장 등 국제경기대회 주요 현장을 방문하는 등 특위활동의 좋은 선례를 남기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특히 박 위원장은 북한 응원단의 인천 아시안게임 방문과 관련해 “정치 교류보다 쉬운 것이 경제교류이고, 경제교류보다 쉬운 것이 체육문화교류”라면서, “이번 북한 응원단 방문이 경색된 남북관계의 새로운 활로가 되고, 이후 후속적인 남북간 체육행사 교류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국제경기대회지원전특위 차원에서 적극 협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주선 위원장은 19대 국회 하반기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국제경기대회의 철저한 준비와 성공적 개최, 대회 이후 활용방안 마련 등에 관심을 갖고 노력해왔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