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광주시의회, 제232회 제1차 정례회 개회

2013회계연도 시․교육청 결산 승인, 조례안 등 안건처리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조영표)는 지난 12일 제232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갖고, 오는 25일까지 14일간 회기에 들어갔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13회계연도 광주광역시 및 교육청 결산승인의 건 등 결산 승인안 5건, 조례안 9건, 동의안 1건, 의견청취 1건 등 모두 16건의 안건을 처리하게 된다.

주요 의사일정으로 행정자치위원회는 시장 공약사항의 체계적 관리, 추진 과정과 결과 공개, 참여보장을 위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신뢰와 투명한 책임행정 구현을 위한「광주광역시장 공약사항 관리 조례안」(조오섭․김민종 의원 발의) 등 조례안 2건과, 광주․전남 공동발전방안 논의 활성화 및 협력강화를 위해 협의기구에 민간전문가 등 관련자 참여 폭을 확대하고 상시운영체계를 확립하기 위한 「광주․전남광역행정협의회규약 전부개정안」(시장 제출)을 심사한다.

또한, 환경복지위원회는「저출산․고령사회기본법」에 따라 출산과 양육에 유리한 환경조성과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 출산과 양육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고취시켜 지속적인 사회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광주광역시 출산장려 및 양육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조세철․임택․전진숙․반재신․김보현 의원 발의)을 처리한다.

산업건설위원회는「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법」에 따라 임산부를 특별교통수단 이용대상자로 포함시키기 위한 「광주광역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전진숙 의원 발의)등 조례안 5건과,「군 공항 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규정에 따라 광주 군 공항 이전 건의서를 국방부장관에게 제출하기 위하여 시의회 의견 수렴을 위한 「광주 군 공항 이전 건의를 위한 의견수렴」을 심사해 의견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 교육위원회는 교육지원청과 자치구의 상호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유지하고 교육환경 개선 및 교육발전을 도모하는 지역교육행정협의회 설치 근거규정을 마련하기 위한 「광주광역시 교육행정협의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문상필 의원 발의)을 심사할 예정이다.

아울러,「2013회계연도 광주광역시․교육청 결산 승인의 건」은 소관상임 위원회별로 예비심사를 거쳐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다.

한편, 이번 제1차 정례회는 오는 25일 오전 10시에 제2차 본회의를 열어 모든 안건을 처리한 후 폐회한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