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고용노동부는 6월 3일부터 30일까지 ‘2015 사회적기업 크라우드펀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한국사회적기업 중앙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중앙정부가 주최하는 최초의 크라우드펀딩 대회다.

사회적기업 및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참여해 온 청년 창업팀 등 80여 팀들이 참여하며 대회는 온라인플랫폼(www.ohmycompany.com, 사회적기업 ㈜오마이컴퍼니 운영)에서 진행된다.

대회 참가자들은 국민에게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 지역사회 공헌 등 자신의 소셜 미션과 함께 생산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하고, 투자 참여를 유도하여 기업 운영에 필요한 네트워크를 확장시킬 수 있다.

또한, 대회 입상자들은 포상과 함께 다양한 특전을 얻게 된다.

펀딩목표금액(3백만원)을 달성한 팀 중 총 펀딩금액, 투자자 수, 국민공감지수 등을 기준으로 11명의 입상자를 선정하고, 이들에게는 ▴상장 및 상금(총 840만원) 수여 ▴저리대출 연계지원 ▴시민투자자 대상 오프라인 경연대회(7월 첫째주, 부산) 진출 자격 부여 ▴기업투자자와 함께하는 ‘사회적기업 네트워크 파티’ 초청(하반기 개최 예정)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하게 되면 ‘폐휴대폰 재생을 통한 네트워크 나눔’, ‘경력단절여성의 예술활동으로 지역 활기 불어넣기’ 등 다양한 사회적기업 활동과 청년 창업활동을 지원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마이컴퍼니(www.ohmycompany.com)에 방문하여 회원 가입 후 투자하기를 눌러 각 프로젝트에 투자하면 된다.

문기섭 고령사회인력정책관은 “사회적기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사업계획을 가진 청년들의 창업 의욕을 키우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전하면서 “대회를 통해 사회적 가치에 대한 공감대가 커지고 사회적기업이 한단계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대회를 위해 KDB나눔재단, 네이버, 북서울신협, 사회연대은행, 우리은행 등에서 상금과 자금대출연계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