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박 대통령, 전국 20개 사립대학 총장 초청 간담회 개최

창업교육 지원 확대 관련 당부

박근혜 대통령은 2월 4일(목) 청와대에서 사립대학총장협의회 회장을 비롯하여 전국 20개 사립대학 총장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창조경제의 시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우리 사회에서 대학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이를 지원하기 위한 정부의 정책에 대해 대학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늘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학령인구 감소, 인력 미스매치 심화 등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정부가 추진하는 대학혁신 지원정책의 방향에 공감하면서도, 대학들이 자율성을 가지고 동참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정책 방향을 제안했다.

이날 박 대통령은 "대학생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대학 내 창업교육 기반 구축을 지원하고 창업에 실패했더라도 다시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창조경제혁신센터와 대학들이 긴밀하게 연계하여 대학생들에 대한 창업교육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시스템을 구축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 "학생들이 창업에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도록 재정적인 지원과 함께 학사운영의 유연화 등 제도적 개선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대해 김용학 연세대 총장은 “대학생들이 아이디어만 가지면 어려움 없이 창업을 하고 성공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어야 하며, 대학생들은 재학 중에 창업에 실패하는 것도 학습의 과정인 만큼 재학 당시에 창업에 많이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길 바란다“라고 언급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