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미디어워치 호남본부 (객원코너)


배너

'조건만남' 아들둔 장제원 사죄 글에 "의원직 사퇴" 네티즌 분노폭발

"사퇴는 기본이고 부산 동서대학교 재단운영 비리까지 샅샅이 조사해야" 비난여론 폭발


바른정당 장제원 의원이 12일 아들 용준 군의 '조건만남 의혹'과 관련해 당 대변인과 부산시당위원장 직에서 사퇴 한다는 취지로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 대해 대다수 네티즌들이 사과가 아닌 의원직을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장 의원을 비판한 댓글에는 "멀쩡한 대통령 눈물나게 만들고 온국민 불안하게 하더니 자식 잘못 키운 일로 하루이틀 시달렸다고 멘붕이라고.." "국개자리도 내놓아라 넌 끝났어" "그렇게 죽자고 고함지르고 난리더니 겨우 이런 것 같고" 라는 글들이 줄을 이었다.

주로 청문회 당시 박 대통령 측 인사들에 대해 가혹하게 질문을 던지고 인격모독을 한 사실을 염두에 둔 글들이 주를 이뤘다.

특히 일부 네티즌들은 장제원 의원의 집안에서 운영중인 부산 동서대학교 등 재단운영 비리에 대해서도 대대적인 탐문을 벌여 세무조사를 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는 최근 태극기 집회 참가자수가 폭증하면서 바른정당에 대한 비판수위가 높어지고 있는 가운데, 그간 장 의원이 정유라 등을 대놓고 무차별적 비난을 가한 발언에 대해 분노한 민심이 폭발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일부 네티즌들은 장 의원 외에도 청문회 당시 출석한 증인들에 대해 가혹할 정도로 비난을 가한 바른정당 하태경 의원의 과거전력에 대해서도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장 의원은 이날 "뜬눈으로 밤을 지새웠다"며 사죄의 뜻을 밝힌 뒤 "바른정치 해보고자 시작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아 당에 큰 피해를 입혔다"며 당직 사퇴 의사를 밝혔다.

그는 "수신제가를 하지 못한 저를 반성하겠다. 아들 문제뿐만 아니라 저로 인해 상처받은 모든 분들께도 참회하는 시간을 가지겠다"며 "다시 한 번 무릎꿇고 용서를 구한다"고 사과했다.

장 의원의 아들 용준 군은 10일 처음 방송한 M.net '고등래퍼'에 출연해 관심을 모았으나 방송 직후 정 군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조건만남'을 시도한 정황이 드러나 논란을 빚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