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경실련은 사드반대, 공동대표 인명진은 사드 찬성했다?

인명진의 거듭되는 말뒤집기 논란, 좌파 매체 맹비난

인명진 새누리당 비대위원장 내정자가 계속해서 “나는 사드배치를 반대한 적이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인명진 목사는 26일 TV조선 ‘전원책의 이것이 정치다’에 출연, “나는 사드배치를 반대한 적 없고 전쟁을 반대한다는 주장만 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인목사는 금년 3월 21일에 좌파 인사들과 함께 사드배치 반대 성명서를 발표한 바 있다. 인목사는 7월 14일에도 역시 좌파 인사들과 함께 사드 배치 결정 철회를 주장하는 시국회의 의장단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7월 11일에는 인목사 자신이 공동대표로 재임하고 있었던 경제정의시민연합통일협의(경실련)이 성명에서 "사드 배치는 한반도 평화와 국가경제, 국민의 생존권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엄중한 사안"이라며 우려를 표했던 바 있다.

 

당시 경실련은 "사드 배치는 한반도 비핵화 실현에 도움이 안 될 뿐더러 군비 경쟁만 가중시킨다"며 "중국, 러시아가 반대하는 상황에 외교적 마찰과 경제적 타격이 불러올 사회경제적 비용은 막대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경실련은 "사드 레이더가 내뿜는 전자파가 인체에 미치는 악영향을 고려할 때 주민들의 반발은 단순한 님비현상으로 치부될 수 없다"며 "사드 배치가 정말 필요하다면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된 이후에 추진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또한 인 목사는 7월 27일에는 구미경실련 역시 사드배치를 찬성한 백승주 의원에 대해 “백 의원의 주장은 분노하고 있는 성주 민심에 기름을 붓는 자극적인 발언”이라 맹비난한 바 있다. 누가 봐도 명백한 사드 배치 반대 행보다.

  

현재 경실련은 인명진 목사를 제명한 상황이며, 좌파 매체 프레시안도 인목사에게 “사드 관련 말을 뒤집고 있다”고 비판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