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영상][포토] JTBC 는 김한수가 개통자라는 사실을 어떻게 하루 먼저 알았나

태블릿진상위, 검찰과 SKT 의 공문, 그리고 특검이 공개한 것과 같은 모델의 태블릿PC 공개

태블릿진상위(공동대표 김경재, 집행위원 변희재 도태우, 김기수 등)는 1월 17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검찰의 요청으로 SKT가 개통자 정보를 알려준 공문, 그리고 특검의 장시호 태블릿PC 인 SM-T815 골드모델을 공개했다. 

최순실 씨의 것이라고 알려진 첫번째 태블릿PC 개통자는 김한수 전 청와대 행정관(당시 머레이컴파니 이사)이었다. 물론 이는 JTBC 의 작년 10월 26일자 보도로도 확인된 것이지만, 문제는 검찰도 10월 27일에야 확인한 사실을 JTBC 가 어떻게 미리 확인할 수 있었느냐는 것이다.

개인정보보호법 등의 문제로 SKT 가 JTBC 가 알려줬을 가능성을 배제한다면, 결국 남는 가능성은 당사자인 김한수 전 청와대 행정관이 JTBC 에 직접 알려줬다는 것 뿐이다. 그밖에도 여러 정황은 김한수 전 행정관과 JTBC 의 유착을 시사하고 있다.

한편, 특검이 장시호로부터 제출받아 최순실 씨의 태블릿PC 라고 밝힌 갤럭시탭 SM-T815 골드모델은 양산품으로 뒷면에 관련 스티커가 붙어있다. 여기에는 제품 시리얼넘버와 제조일자가 적혀 있다.

특검은 최순실 씨가 해당 태블릿PC 를 2015년 7월부터 사용했다고 밝혔지만, 실제로 갤럭시탭 SM-T815 골드모델은 2015년 8월 10일에 출시됐고 시중에는 8월 중순 이후에야 구할 수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특검은 해당 태블릿PC 제조일자는 물론이고 개통일자, 개통자에 대한 정보를 아직도 공개하지 않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