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및 독자의견
후원안내 정기구독 미디어워치샵

폴리틱스워치 (정치/사회)


배너

“검찰의 태블릿 조작은 포렌식 감정 결과 등으로 뒷받침” 더팩트, 변희재 반론보도문 게재

더팩트, 세계일보·한국일보·연합뉴스TV·데일리안·뉴데일리‧파이낸셜뉴스에 이어 검찰 태블릿 조작수사 문제와 관련 변희재 입장 실어

검찰 관계자를 인용해 ‘최순실 태블릿’ 증거조작 문제 제기는 ‘허위 주장’이라고 전했던 더팩트가 관련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이사의 입장을 담은 반론보도문을 게재했다.



더팩트는 지난 6월 23일 “(태블릿PC) 증거 조작 의혹은 모두 객관적 사실관계에 맞지 않는 허위 주장임이 법원에서 확인됐다”는 내용의 검찰 관계자의 발언을 전한 바 있다. 

이에 변희재 대표는 언론중재위원회에 정정보도를 신청했고 더팩트 측은 검찰의 태블릿 조작수사 문제와 관련해 변 대표의 입장이 담긴 반론보도문을 게재하는 것으로 변 대표와 사전합의했다.

이번 반론보도문에서 변 대표는 “검찰이 하고 있는 (국정농단 재판, 본인의 명예훼손 형사사건 1심에서 검찰의 태블릿 조작은 없음이 확인됐다고 하는) 반박은 법원의 판단 범위를 초과하였거나 구체적인 소송 경과 및 내용이 전혀 반영되지 않은 허위사실이라며 국정농단 재판, 명예훼손 형사사건 1심 과정에서 검찰의 태블릿 조작은 재판 쟁점도 아니어서 판단된 바 없다고 밝혔다.

더팩트는 변 대표를 인용해 “검찰의 태블릿 조작은 포렌식 감정 결과와 증언 등으로 뒷받침되고 있음이 확인됐다”고도 전했다. 

한편, 이에 앞서 세계일보·한국일보·연합뉴스TV·데일리안·뉴데일리‧파이낸셜뉴스도 해당 검찰 인용 보도와 관련해 변희재 대표의 입장이 담긴 반론보도문을 실었던 바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미디어워치 일시후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현대사상

더보기